"집밥 백선생" 백종원 짜장면 레시피,자장면 레시피,백종원 짬뽕 레시피,백종원 중국집 볶음밥,중국식 가지튀김 레시피,백종원 자장면 칼로리,백종원 짜장


8월18일 화요일 오후 09:40 제14화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 백종원 "축 개업 집밥 반점"특집으로 꾸며져 중화요리 편이 그려졌지요
백종원, 윤상, 김구라, 송재림, 윤박,바로,중국집 짜장면 레시피,짜장면(자장면)과 짬뽕, 볶음밥,가지튀김 레시피가 나왔지요,

본방송 못보고 재방송 봤는데 역시 이번에도 동영상 보면서 따라 만들어 봐야겠에요

김구라는 음식 주제가 중국집 음식이라는 사실에 "짜장, 짬뽕이야말로 밖에서 사 먹는 음식 아니냐?"

윤상"방송 끝나고 나서 다른 중국집 사장님한테 항의전화 오는 거 아니냐".

백종원"분명히 말씀드리지만 짜장, 짬뽕은 시켜 먹어라. 사 먹는 게 낫다,밖에서 사 먹는 음식도 가끔 집에서 해 먹는 재미가 있다"

 

 


백종원은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사실 짜장이나 짬뽕은 집에서 해 드시기보다는 '아, 이렇게 만드는구나!' 하고 아시는 거만 좋다.
밖에서 가능하면 사 먹어라"고 권유했지요.


 

백종원은 짜장면의 핵심인 춘장을 튀기는 비법을 제자들에게 전수했지요.

백종원 "얼마 전 '다른 방송'에서 춘장을 튀기면서 딴 짓을 하다가 모두 태웠다"
앞서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백종원은 춘장을 기름에 튀기다가 까맣게 태운 실수를 한 적이 있었는데.
김구라 "그때 사람들이 탄 춘장을 보고 아스팔트 같다고 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는 ㅎㅎ.


 

 



백종원 짜장면 레시피,자장면 레시피


프라이팬에 넣은 파 기름이 다 익기 전 지방 많은 부위의 돼지고기를 넣는다.
시중에서 찌개용 고기로 판매하고 있는 앞다리살,
짜장 향을 더 내기 위해서는 파 기름에 간장 한 큰 술을 넣는다.
파기름에 양파를 넣고 볶아준 후 양배추를 넣는다.
채소가 볶아지면 설탕과 춘장을 조금씩 섞었는다.
물까지 넣으면 일반 간짜장은 완성


 

백종원은 집에서 짜장면을 만들 때 노하우에 대해 "칼국수면이나 생면이면 충분하다"며 짜장면 만들기에 앞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를 소개했지요.

백종원 "포장된 면을 바로 볶은 춘장에 넣으면 면에 붙은 전분 때문에 죽처럼 된다,그러니 꼭 먼저 씻으세요".
백종원 "손으로 헹구지 말고 면을 체에 받쳐 그냥 흐르는 물에 흔드세요,다 씻으면 그냥 바로 가져와서 춘장에 넣고 볶으세요,면이 붇기 전에 볶아야 한다."

백종원이 짬뽕 레시피

백종원은 짬뽕에 대해 "짜장면보다 어려울 것 같은데 아니다,돼지고기와 오징어를 넣으면 짬뽕이 맛있어진다”"

백종원 공개한 레시피에 따르면 우선 돼지고기, 오징어, 부추, 청양 고추 등의 재료를 프라이팬에 넣고 볶는다.

백종원 "국물이 팬 가장자리에 눌어붙으면 된다"라며 중국집 특유의 불맛을 내는 방법을 설명했지요.
간장을 넣고 양파, 양배추, 당근, 호박을 마저 넣은 뒤 고추기름을 넣고 소금, 후추, 고추가루 등을 추가하고 물을 부으면 짬뽕 국물이 된다

백종원 "중국집 짬뽕 맛의 100%를 살려주는 비법은 MSG"라고 밝히며, 조미료를 넣기 전과 후의 맛을 비교해 눈길을 모았지요.


백종원은 완성된 짬뽕에 조미료 3분의 1 큰 술을 넣고 출연진에게 맛보게 했으며,
윤상 "원재료 맛이 살아있어 건강한 맛이 났던 짬뽕에서 가게의 향이 난다"
박정철 "조미료가 여백을 많이 없애준다"


 

 

 



백종원 중국집 볶음밥 레시피


백종원"볶음밥의 핵심은 밥알 하나하나가 기름에 코팅되게 해야 한다. 시중에 판매되는 즉석 밥을 전자렌지에 조리하지 않고, 곧바로 넣어 볶는다, 혹은 밥솥의 밥을 꺼내 식혀서 쓰면 된다"

백종원"중국음식의 기본은 파기름이다"라며 짜장면과 짬뽕을 만들 때처럼 볶음밥 만들 때에도 파기름을 활용하라고 하며 굴소스 역시 중요한 재료로 꼽았지요.


굴소스로 볶은 재료에 밥을 넣은 후 백종원 "무조건 센 불에 볶아야 기름이 날아가서 맛있게 된다,고슬고슬한 밥을 튀기듯이 볶는다"


백종원 "파를 기름에 잘 볶은 후 바로 계란을 스크램블 하듯이 만들어 줘라. 달걀 볶은 후에 밥을 넣어야 한다. 다 같이 잘 볶아준 후 간장을 살짝 넣어라"

"불은 줄이지 말아라. 국자로 밥을 잘 눌러주면서 계속 해서 볶아라. 간은 소금으로 하고, 후추는 향만 내자"
남다른 비주얼의 백종원 중국집 볶음밥 레시피를 밝혔지요.





집밥 백선생 백종원 자장면 칼로리는 1인분 기준 864kcal로 면 요리 가운데 가장 높고, 같은 면 종류인 냄비우동이 702kcal,메밀국수가 456kcal, 비빔국수가 425kcal라고 하네요.


자장면 칼로리가 오히려 짬뽕보다도 높은 것으로도 나타났다는데, 짬뽕의 칼로리는 788kcal 정도라네요.

같은 면 요리 중 가장 높은 칼로리로 알려진 것은 예상밖에 864㎉인 자장면으로, 냄비우동 702㎉, 잔치국수 420㎉로 짬뽕에 비해 낮은 칼로리라네요

 

 



박정철, 첫 졸업에 백종원 깜짝선물 준비


백종원은 처음으로 제자 박정철의 졸업을 축하하며, 박정철이 처음으로 대성공을 거둔 "가지"를 이용한 요리 레시피를 준비했지요.

백종원은 중국식 가지요리인 가지튀김 레시피 공개했는데, 만두소를 만들어 반으로 자른 가지 사이에 넣고 튀긴 가지 튀김 레시피를선물로 받은 박정철은 감동하는 모습을 보였지요.


백종원은 첫 번째 졸업생을 위해 미리 준비해 두었던 특별 선물을 꺼냈는데,
준비한 선물은 제자들이 백종원이 요리할 때마다 항상 눈여겨 보던 "중식용 칼"이었지요.

백종원은 선물을 내밀며 "원래 요리사들 사이에서 칼은 선물 하는게 아니다,만원도 받을 수 있지만, 딱 천원만 받겠다"


박정철 "돈이 하나도 없는데"
김구라 지갑을 열어 천원을 빌려줬지요.
백종원 "꼭 천원 갚아야한다,칼은 절대 선물로 받는 것이 아니다"

"집밥 백선생" 로고가 박혀있는 칼을 선물로 받은 박정철은 기쁜 미소를 보였지요,
백종원 "다음에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지 찾아오라"
박정철은 제작진과의 인터뷰를 통해 "처음 시작할때는 아무것도 몰랐는데 뿌듯하다,첫 번째 목표는 아내의 입맛을 만족시키는 것이었는데 절반은 성공한 것 같다"고 졸업 소감을 전했지요.

 

 


 


 

백종원 중국식 가지튀김 레시피


가지소 만들기-준비물로 다진 돼지고기 1컵, 부추 1/2컵, 생강 반티스푼, 대파 1컵, 튀김가루 1소주컵, 소금 1/2 티스푼,참기름 1/2 소주컵, 후추가루 약간을 볼에 넣고 잘 섞어준다.

튀김옷 만들-튀김가루 1컵, 물 1/2컵을 볼에 넣고 잘 섞어준다.

가지 튀기기-가지는 살짝 칼집을 내주고 잘라주고 그 틈 사이로 소를 넣고 잘 다진후 기름에 튀긴다.

소스만들기-가지튀김 양념장은 간장, 식초, 고춧가루를 넣어서 만든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 짜장면 레시피,자장면 레시피,백종원 짬뽕 레시피,백종원 중국집 볶음밥,중국식 가지튀김 레시피,백종원 자장면 칼로리-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