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에서 사람들과 얘기하다가 상대방이 코를 만지거나 입을 가리거나 하면

혹시 내가 입냄새가 나는건 아닌지 가슴이 철렁!!


상대방과의 대화에서 자신감이 떨어지게 되는 원인이 될수있는 만큼 입냄새는

어느정도 관리가 필요한 부분일텐데요...

누구에게나 해당 될 수 있기 때문에 아마 .....


어쩌면....


입냄새는 모든 사람들의 관심사가 아닐까 합니다.


입냄새의 증상이 샘해지게되면...


점점 쪼그라 든다 랄까요?


맞서서 이야기 하기 힘들어 지고...


남자친구나 여자친구와 연애에도 걸림돌이 될 수 있다는거...

이런 입냄새는 평소에 구강관리를 하챦게 여겨서 생기는 문제가 대부분 생긴다고 들 하는데요...


입냄새 원인과 해결책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냄새 원인

입냄새가 나는 대부분의 경우는 양치질을 소홀이 해서인데....

식사하고 양치질을 안하게되면 입냄새가 나게 되지요...

그리고 충지가 있어서 냄새가 날 수도 있고..

치주염 처럼 잇몸에 염증이 생겨서 생길 수도 있고...또

구취가 역하게 나는 또다른 경우로는 소화불량, 위식도역류(역류성식도염)이 원인이 될 수있으며

구강건조...입안이 마르면 입냄새가 더 심할 수있고

그리고 소화기계통의 문제로 입냄새가 많이 난다.

입하고 연결 되어있는 폐에 문제가 생겨도 입으로 냄새가 나올수 있겠죠?


의심해볼만한 입냅새 원인 부분들은 그렇고....


입냄새는 원인에 맞게 해결을 해야 할텐데요~

본인이 느끼는 정도와 다른 사람이 느끼는 정도가 다를 수 있으므로


해결책

으로는 할리미터와 같은 입냄새측정기가 있는 병원을 찾아 자기에게서 나는 입냄새를 측정하여

정확하게 입냄새 정도를 파악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며...정확한 진단으로 원인을 치료하는게 포인트

간단한 자가진단 방법으로는 종이컵에 입김을 불고 냄새를 맡아보는 방법과

침을 손들에 바르고 잠시후 냄새를 맡아보는 방법이....있답니다.




혹시? 지금..손등에 침바르고 계신가요?? ㅎㅎㅎ

내 그럴줄 ㅎㅎㅎ


마르면 냄새가 더심해지니...

잠시후 한번 더 맡아보시길...ㅋ


입냄새가 나는 결과는 같을 수 있지만....

원인은 사람마다 클리고 열사람이면 여섯사람은 입냄새가 난다고 하니...

어느누구도 자유롭지는 못하다니....

더 놀라운 일일뿐이고...

자주 양치질 하고...혀 바닥이랑 혀아래부분까지 닦아주고..

잇몸에서 피가 난다든지 하는 염증이 있다면....바로바로 치과를 찾아가 보는게

장기적으로 볼때....좋고

입냄새를 줄이는 방법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