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배우기, 전화중국어  12번째 수업-인칭대명사, 문장 어순 

 

 학원에 다니다 보니 시간적이 여유가 많이 없는듯하네요 

학원 갔다가 오면 학교 숙제도 해야하고, 학교 공부도 해야하고 , 영어도 해야하고,쉬기도해야 하고 등,, 

하루가 어떤 때는 짧다는 생각이 드네요 

학원 1개만 다니는데도 2시간 정도가 소요가 되는데 집에서 하루 10분으로 전화중국어를 배우고 있으니 

학원가야 하는 시간이 절약이 되니 넘 좋아요 



수업 10분 전에 어제 배운 내용을 스스로 복습하고, 수업시간에도 중국어 선생님이 알아서 

복습을 해주시고, 매일 낮설은 중국어를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명가차이니즈@에서 원어민 중국어 선생님과 수업을 하는데 칭찬도 잘 해주시고, 아이가 모르면 

잘 이끌어 주시기에 처음에는 중국어가 낮설고 발음 따라하기도 힘들어 했지요

그러나 수업을 몇번 받다보니 아이가 "이젠 할만해!"하고 말할 정도이니 다행이라는 ㅎㅎ 



10번째 수업  P34는 중국어 문장의 어순에 대해서 나왔지요



 

 


 

 11번째 수업,P36  "이렇게 저렇게 말해보기"에서는 인칭대명사를 배웟네요

발음 클릭닉에서는 운모연습, 성모연습,제1성,2,3,4성 연습이 있었지요 


 

 


 녹음된 파일을 들으면서 어떻게 중국어 수업을 이뤄졌는지 알수가 있다는 ㅎㅎ 


 

 

 

 12번째 수업 P44,36페이지 복습을 다시 해보고 수업 진도가 나가고 있네요

 

 

 

 

중국의 행정구획도가 나와 있어서 아이가 한번 더 중국이 이런 나라구나 하겠죠 ^^

하긴 저도 처음 알았지만 ㅎ ㅎ


 

중국어 하면 한자를 배워야 하기에 이렇게 중국어 수업을 하면서도 한자 쓰기도 기에 프린트 해줘야 겠어요



홍보배너링크      홍보배너링크

중국어 배우기, 전화중국어 수업을 한번 빼 먹고는 쭉~~ 잘 이어서 하고 있지요 

오늘 배울 내용을 프린트 해야 겠네요, 프린트 안하고 컴에서 파일을 보면서 하면 메모 할 곳이 없다고 

불편해 해서요,

하루 10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이지만  1주일이면 50분이고, 이렇게 매일 듣고, 말하기를 지속한다는 

것이 아이 스스로도 중국어가 더 자연스럽게 차곡 차곡 쌓여서 어느 순간 터져 나오기를 바라지요 ^^


중국어 선생님이 한국 유학하시고, 한국 문화를 잘 알고, 또한 의사소통에 문제가 없기에 거부감 없이 

다가갈수 있는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