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배우기, 전화중국어 7번째8번째 9번째 수업-자주 쓰는 인사 표현


중학교에 들어가면 제 2외국어를 선택을 해야 할텐데 그 중에서도 중국어가 더 배우면

좋을 것 같아서 전화중국어 명가차이니즈에서 하고 있지요

처음 접할 때 보다는 조금씩 나아가는 느낌이 드네요


 

 

 

중국어 배우기 수업 전에 스스로 복습하는 모습을 보면서 기특하다는 ㅎㅎ

처음에는 낮설고 많이 어색했을 텐데 조금씩 낳아지는 모습을 보면서 좋아요


 


페이지 30부터는 기본회화 익히기에 들어가지요

만났을때 인사하기, 아침 인사와 헤어질 때 인사하기 등을 그림으로 표현을 하기에 이해가 더 쉽답니다

 

모르는 밝음은 프린트 한 옆에 메모를 하면서 중국어 전화수업을 하네요


자주 쓰는 인사 표현에서는 만났을 때, 헤어질때, 아침에 만났을 때, 윗사람이나 처음 보는 사람과 인사할때,

잘 자라고 인사할 때, 다음날 다시 만날 예정으로 헤어질 때 등을 익혔지요

P33



P34

 

 

다음 중국어 수업 때 숙제까지 있었네요,

 

홍보배너링크  홍보배너링크


 

관련어휘로 기초 다지기에서는 사람이나 사물의 명일을 대신해서 가리키는 말을 인칭대사로

1인칭 단수와 복수, 2인칭, 3인칭에대해 수업 진도가 나갔지요

 


 

 

중국어 수업을 하면서 녹음파일을 메일로 바로 수업이 끝나면 오지요,

아니면 명가차이니즈 홈페이지@에서도 수업 내용을 확인할수가 있답니다.


수업 녹음 파일을 들어보면 아이가 모르는 단어가 있어도 중국어 선생님이 이끌어 주시고

잘하면 칭찬도 해주기에 아이에게 중국어가 보다 쉽게 다가갈수 있게 이끌어 주시네요

한국말도 너무 잘하시기에 의사소통에 문제가 없어서 더 좋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