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추천도서" 야생 추적왕 - 야생에서 과학 찾기2

 

 

 

아이들한테 자연스럽게 과학을 배우기가 쉽지가 않지요 

그러나 책을 통해서 간접적인 경험도 중요하고, 직접 주변에서 찾아 볼수도 있겠지요 

요즘은 캠핑 및 클램핑이 유행을 하고 있어서 가족들과 함께 야생에서 찾아 볼수가 있겠죠!

 

 

야생 추적왕 - 야생에서 과학 찾기2(정가 12,000원)은 

교육용 아동 서적 전문가 크리스 옥스래드가 집필한 책으로 야생에서 동식물들과 그들이 남긴 흔적으로 추적하며 과학의 원리를 깨닫도록 구성한 책이라네요


어린이들의 눈높이 맞춰 동물의 흔적을 구별하고 추적 및 관찰하는 방법이 담겨 있으며 야생에서 동물에게 들키지 않게 위장하는 법, 위험한 동물을 만났을 때 피하는 법 등이 담겨있어 있다고 하는데.. 

그러면 한번 책을 펼쳐 볼까요 ㅎㅎ


 

초등4,6학년 다니는 아이가 있기에 야생 추적왕 -야생에서 과학 찾기2는 초등과학교과서에 

나와 있다네요, 아이들이 책을 죄다 학교에 나두고 다니기에 찾아 볼려구 하다가 말았지요

 

 

차례를 보니 재미 있네요, 요즘 아이들은 자연과 벗삼아 놀기가 그리 쉽지가 않지요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많이 하거나, 학원등에 다니기에 이렇게 책을 통해서도 

과학을 접할수가 있어서 좋겠지요 ㅎㅎ 


 

 

 첫번째 나오는 것이 "발자국을 따라가 봐요"에서는 동물들이 발자국과 새의 발자국 찾기가 나와있지요

동물들의 발자국 모양을 자세히 관찰하기가 힘든 현실에서 이렇게 책을 통해서 다양한 형태의 발자국들을 

특징들을 잘 살펴 볼수가 있으며, 여기에 확장이 되어서 동물 잘자국 틀 만들기도 해보고, 똥 모양도 추적하지요 

물론 여기에 주의사항도 곁들어 있었다는 ㅎㅎ 

 

 

"흔적 찾기 놀이"에서는 문명이 발달하기 전에는 어떠한 방법으로 흔적, 표시를 남겼는지에 대해 

나와 있네요, 물론 아이들이 즐길수 있는 "사냥꾼과 사냥감 게임"도 있기에 여름에 하면 좋겠어요 


 

"야생에서 숨기"는 동물들이 어떻게 천적으로 부터 자신을 보호 했는지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으며 

스스로도 분장, 위장을 할수 있게 해 났기에 아이들과 함께 하면 재미나겠어요 


 

"새들의 은신처"에서는 주변에서 흔히볼수 있는 새들이 어떻게 숨어서 새집을 만들었는지에 대한 

궁금중을 제시해 주지요, 

산책하다가 보면은 사람들이 만들어 준 새 둥지도 보았을 꺼에요 

집적 새 둥지 만들기를 통해서 간접적인 경험을 할수 있겠죠~

 

 

"물가 탐혐하기"에서는 연못이나 강에 사는 곤충들과 물고기등이 나와 있지요 

흔히 볼수 있는 곤충들도 있는가 하면 잘 모르는 곤충들도 있지요 

또한 올챙이 키우기도 있어서 ㅎㅎ


예전에 아이들이 올챙이를 가지고 와서 집에서 키우다가 그만 죽었다는 ㅜㅜ


 

"벌레를 자세히 관찰하려면"에서는 보통 벌레하면은 징그럽잖아요 

이렇게 책을 통해서 거부감을 느끼지 않게 다가갈수가 있으니 좋네요

또한 "벌레 안전수칙"도 있어서 아무런 벌레를 만지면 안된다는 것도 주의주고 있어요 


 

"벌레 잡는 함정 만들기" 벌레를 잡기 위해 함정을 만드는 과정이 나왔네요, 

벌레 집도 만드는데 ㅎㅎ 아이들과 함께 좋은 추억거리가 될듯 ~


 

"지렁이 관찰하기"에서는 지렁이에 대한 상식이 나오면서 직접 사육장을 만들어서 지렁이들을 

키우게 할수 있네요, 비가 오면은 지렁이들이 많이 나오는데 더 호기심이 증폭이 될듯 ^^


 

"달팽이 사파리"에서는 달팽이을 키우고 경주를 시킨다는 발상의 전환이 잼 나요 ㅎㅎ 

느릿 느릿 걷는 달팽이 과연 경주에서는 어떻지 ㅋㅋ 


 

"나방과 거미집"은 흔히 볼수가 있지만 자세히 관찰하지는 않는듯하지요 

거미집을 검은 색도화지에 옮기는 방법이 신기 ^^, 이거 한번 해봐야 겠어요 


 

"동물의 공격을 피하는 방법"에서는 위험한 동물들이 많이 있는데 뱀, 곰, 거미 등을 위험에서 어떻게 

벗어 날수 있는지 제시를 해주어서 좋아요  

 

 

야생 추적왕 - 야생에서 과학 찾기2는 과학 용어 찾기도 쉽게 페이지가 나와 잇기에 

아이 스스로 언제든지 찾을 수가 있지요 


 

야생 추적왕 - 야생에서 과학 찾기2 판매처

 


작은 아이가 책을 다 보더니 하는 말 " 엄마 나 야생 탐험왕, 야생 모험왕, 야생 생존왕 다 사줘!!!!"

바로 책을 보자마자 하는 말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