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배우기, 전화중국어 5번째 6번째 수업-성모,운모



중국어는 처음 밝음 배우는 것이 중요하지요

명가차이니즈에서는 직접 원어민 선생님한테 배우기에 바로바로 교정이 되니 넘 좋네요 

운모1에서는 단운모, 복운모, 비운모,성모에서는 양순음, 순치음,설첨음, 설근음, 설면음을 배웠지요 




오늘 전화중국어 진도 : P17는 설첨후음과 설첨전음을 배울 차례네요 

수업전에 미리 아이스스로 지난날 배운 것을 복습을 하는 모습을 보니 ㅎㅎ 

하라고 말하지 않았는데도,,, 

아직 몇칠 밖에 되지 않았기에 중국어 배우기 습관이 될려면 3주는 걸릴듯한데 

선생님의 목소리에만 의지한채 배우지만 곧잘 따라하는 모습이 기특하네요 





수업하는 도중에 강사님이 복습했냐고 칭찬을 하네요 ㅎㅎ 

역시 아이라서 그런지 발음이 생각보다 잘 나오는 듯하네요


전화중국어 배우기- 6번째 수업 수업진도 : P22 

운모 "i"와 결합하는 결합운모,"u"와 결합하는 결합운모를 배울차례네요 





그림으로 표현이 되어 있어서 자연스럽게 연상효과가 나타난다는 

무슨 말인지 모를 텐데 그림으로 표현이 되어 있기에 자연스럽게 해석이 따로 필요치가 않지요 



수업이 끝나면 몇분 뒤 바로 이메일로 오늘 수업에 대한 내용이 나오기에 잘 했는지 궁금해서 

매일 다운로드하고 있고, 녹음파일을 들어보곤하지요, 

그래도 칭찬이 있으면 괜히 흐뭇해지네요 ㅎㅎ 



 중국어 배우기, 전화중국어 명가차이니즈-@




 명가차이니즈에서 11월달에 중국어 말하기 대회가 있네요 

시작한지 몇칠 되지 않아서 pass, 나중에 중국어 잘해서 나가고 싶어진다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