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 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 백종원 닭똥집볶음 레시피,백종원 찜닭 레시피,백종원 닭똥집 잡냄새 제거

 

 

11월24일 화요일 오후 09:40방송된 28회 케이블채널 tvN "집밥 백선생"백종원은 김구라, 윤상, 윤박, 송재림에게 닭을 이용한 요리를 전수하는 모습이 나왔지요
먼저주에 백종원 순두부찌게가 나왔는데 못봤답니다.
이번에 재방송 보는데 닭볶음탕 너무 좋아하는데 한번 해봐야 겠어요

 

"집밥 백선생" 백종원 닭볶음탕용 닭 손질법

백종원은 닭볶음탕 조리에 앞서 닭볶음탕용 닭 손질법을 알려주었지요.

닭볶음탕용 닭을 구입하면 토막이 나 있는데, 이 경우 살점에 조그만 뼈들이 붙어있을 수 있으니 작은 뼈들이 조리할 경우 떨어져 먹기 불편하고 다칠 수도 있으니 꼭 닭을 씻어 쓸 것을 당부했지요.
다음으로 손질해야 할 부분은 내장 제거해야 한다네요

 

 

 

 

백종원 "닭은 등에 내장이 붙어있다"며 내장을 제거하지 않으면 비린내와 거품이 날 수 있으니 뼈 사이에 손가락을 넣어서 내장을 제거할 것을 당부했지요.
씻는 과정에서 내장을 제거하면 한결 수월하다고.뼈와 내장을 제거했다면 닭 조각마다의 크기를 체크해야 하고,
지나치게 큰 조각은 잘라주고, 다릿살은 넓게 펴준다네요. 만약 다릿살 펴기가 어렵다면 칼집을 내듯이 가위로 잘라내거나, 결대로 한 줄 넓게 잘라도 좋고,또한 가슴살은 무턱대고 자르면 익힌 후 찢어지니 주의해야 한다네요.
이렇게 손질이 완성된 닭을 씻어내면 간단한 닭볶음탕용 닭 손질이 완성된다는데...

백종원 "만약 닭고기 기름이 싫다면 껍질을 제거하면 된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

백종원은 닭볶음탕에서 간을 맞추려면 국물은 세게 해야한다네요
"집밥 백선생"에서는 선배팀과 후배팀이 각자의 실력을 바탕으로 닭볶음탕 만들기에 도전했지요.
윤상, 김구라, 송재림은 단 한번도 닭볶음탕을 만들어 본 적이 없는 반면 윤박 "다섯 번 정도 만들어 본 경험이 있다"
두팀의 요리를 맛 본 백종원 "양쪽 모두 간 맞추기에 실패를 했다"


 

 

 

백종원 "닭볶음탕"의 간을 할 때의 팁으로 "간을 맞출 때 국물의 간을 기준으로 하면 고기에 간이 다 베이지 않는다. 그래서 국물 간을 조금 세게 해야 한다"

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는 닭을 손질한 후, 물과 함께 냄비에 넣고 물이 끓기 전에 가장 먼저 설탕을 넣는다.
백종원 "짧은 시간에 조리할 때는 설탕을 먼저 넣는 것이 양념이 빨리 베게 하는 포인트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감자, 양파, 당근을 넣는다. 양파는 식감으로 먹으려면 나중에, 단맛으로 먹으려면 이때 넣으면 된다.이후 간 마늘 크게 한 숟갈을 넣고, 다시 물이 끓기 시작하면 간장을 종이컵으로 한 컵이 살짝 안 될 정도의 양을 넣어준다.
백종원 "이 때 간이 살짝 짤 수 있지만 지금 단계에서는 짠 것이 맞다"
마지막으로는 버섯과 고춧가루 반 컵, 고추와 파를 넣은 뒤 후추를 뿌리고 졸이면 된다네요.

 

 

 

 

 

 

"집밥 백선생" 백종원 찜닭 레시피

백종원은 아이들을 위한 맵지 않은 백종원 찜닭 레시피도 공개햇지요

백종원은 아이들을 위한 찜닭 소스로 갈비찜 수업 때 배운 고기용 만능 소스를 언급하며 "간장 한 컵, 맛술 반컵, 설탕, 다진 마늘, 생강 살짝, 대파를 넣고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넣으면 된다"
레시피에 따라 완성된 소스에 물을 넣고 닭고기와 함께 끓인 뒤 적당히 익으면 감자, 당근, 양파, 버섯, 고구마를 썰어 넣는다네요.

 

백선생 "찜닭에는 닭볶음탕과는 달리 건 고추를 썰어 넣으면 더욱 맛있다"
어느 정도 익었으면 버섯, 떡 사리를 넣는다.
백선생은 찜닭의 특별한 맛의 비결로 캐러멜 소스를 추천했지요. 찜닭에 캐러멜 소스를 첨가하자 곧바로 색은 물론 맛까지 완벽한 찜닭이 완성됐다는. 완성된 찜닭을 맛본 제자들은 "닭볶음탕과는 다른 세계다. 맛있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 닭똥집볶음 레시피

윤박 "조만간 윤상 선배님 콘서트를 하지 않냐. 홍보를 도와주고 싶은 얕은꾀다"
윤상 "이런 거 좋아한다"
윤상 "이 노래를 얘네들이 알아주니 너무 감동이다"

닭 요리 비법을 배우면서 윤상 "닭똥집 식감이 너무 어른 식감이라 안 좋아한다"고 말하며 초딩 입맛임을 밝혔지요.

먼저 씻은 닭똥집의 물기를 제거해 적당히 자른 뒤 기름에 튀긴다. 어느 정도 익으면 편마늘을 넣어 튀긴다. 그 다음 소금과 후추,참기름으로 간을 하면 완성된다네요.

 

 

 

"집밥 백선생"백종원 닭똥집 잡냄새 제거

백종원 "닭똥집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냄새만 잘 잡으면 언제나 할 수 있다"

백종원 "보통 냄새를 잡기 위해 양념을 한 다음 볶게 되는데 그럴 경우 근위가 탈 수 있다,그래서 먼저 기름을 넉넉히 부어 튀기듯 볶은 다음에 양념을 하면 잡냄새가 사라잔다"

다음주 "집밥 백선생"백종원 동태 레시피가 공개가 된다는데 미리 동태 사다나야 겠어요

 

"집밥 백선생" 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 백종원 닭똥집볶음 레시피,백종원 찜닭 레시피,백종원 닭똥집 잡냄새 제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