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봉평메밀꽃축제,봉평 가을축제 평창효석문화제


2015 봉평메밀꽃축제 개막이 되네요.
메밀꽃이 가득 피어있는 들판을 보면서...


9월4일~13일까지 열리는 2015평창효석문화제의 올해 주제는 허생원과 성처녀의 애틋한
사랑이야기와 메밀꽃 꽃말인 연인에서 영감을 얻은 "메밀꽃은 연인&사랑"이라고 하네요


봉평의 9월은 메밀꽃이 만들어내는 하얀 융단과 꽃에 얽힌 아름다운 이야기로 인해 낭만여행 1번지로 꼽히고,효석문화마을 일원은 올해도 어김없이 100만㎡가 넘는 메밀꽃밭이 펼쳐지지요.
관광객들의 관람 편의를 위해 꽃밭 사이로 거미줄처럼 오솔길도 만들었다네요.



축제는 3개의 큰 마당(전통마당, 문학마당, 자연마당)이 열리고,전통마당에서는 시골장터와 농특산물 판매로 장터분위기를 조성해 민속놀이와 함께하는 즐거운 마당이 펼쳐진다네요.


다양한 공연도 관람할 수 있다. 이효석문학관을 중심으로 문학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문학마당은 생가,
푸른집 체험행사 뿐 아니라 문학길에서 다양한 체험행사를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봉평메밀꽃축제 .평창효석문화제 축제 기간 2015.09.04(금)~2015.09.13(일)
주소-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원길리 764-1
장소-평창군 봉평면 문화마을 일원



효석문화제의 압권은 단연 메밀꽃밭. 소설 속 메밀꽃밭에서의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자연마당에서는
나귀를 타고 메밀꽃밭을 걸어보는 이색적인 체험을 할 수 있고, 생가터 주변에 메밀꽃 포토존을 운영하고,
꽃밭 사이로 난 오솔길을 거닐며 소설 "메밀꽃 필 무렵"을 감상할 수 있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