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 백종원 달걀찜 레시피,백종원 스크램블 에그 레시피,백종원 토마토 달걀볶음 레시피,백종원 오믈렛 레시피,백종원 계란 덮밥 레시피,백종원 달걀볶음밥 레시피,토마토 달걀볶음

 

 

 

 

 

8월25일 화요일 오후 09:40 방송된 15회 tvN "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김구라, 윤상, 윤박, 송재림에게 달걀을 이용한 요리를 선보였지요
역시 본방송 보기가 힘드네요, 재방송 동영상 보면서 이번에도 따라 만들어봐야겟죠!

 

백종원은 스크램블 에그, 만능간장 달걀덮밥, 달걀찜, 오믈렛 등 다양한 달걀 요리 레시피를 소개했는데.
송재림과 윤박은 작은 것 하나도 놓치지 않기 위해 애썼고, 궁금한 것은 바로 물어보고, 잘못된 점은 고치며 요리 실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켰으며.
맛 표현도 거침없었지요

 

 

 

 

송재림 "비싼 학비 때문에 요리 학교 못가"
2기 멤버로 첫 등장한 윤박과 송재림은 실력을 알아보기 위해 5인분 달걀 후라이에 도전했는데, 윤박은 달걀 깨기 어렵다며 하소연을 했지요.
반면 송재림은 능숙하게 달걀 후라이를 만들었다는....

송재림은 방송을 보고 만능간장을 만들어왔다며 자신이 직접만든 만능 간장을 꺼냈지요.

송재림 "여기 계신 분들에게 선물하려고 가져왔다"
백종원 "자세가 아주 좋다

 

송재림 "원래 여동생에게 음식을 얻어먹었는데 동생이 시집갈 나이가 돼서 요리를 배우기로 했다,요리를 잘하는 남자가 되는 것이 로망"
백종원 "신랑 수업은 나한테 배워야지. 많이 배워서 꼭 장가 잘 가세요"'
김구라 "재림이는 요리 학교를 다녔느냐?"
송재림 "일본에서 모델 활동 할 때 요리 학교 다니고 싶었는데 학비가 비싸서 못 다녔다"

 

 

 

 

 

백종원 달걀 보관법

 

백종원은 달걀을 집에서 보관하할 때 뾰족한 부분을 아래로 보관해야 한다고 말했지요.
그 이유는 달걀의 숨구멍 때문이라며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기 위해 깬 달걀 껍질을 보여줬지요.

백종원 "달걀 껍질을 보면 뭉툭한 부분에 얆은막 이있다"고 설명하며 뭉툭한 부분에 숨구멍이 있으니

뾰족한 부분이아래로 가도록 보관해야 조금더 신선하게 먹을 수 있다고 말햇지요.

 

 

 

백종원 스크램블 에그 레시피

 

백종원은 먼저 스크램블 에그를 선보였는데. 달걀 3개, 우유 반 컵, 설탕 1/3 숟가락, 소금 1/3 숟가락, 버터 반 컵달걀을 풀고 우유를 넣었다.
프라이팬에 버터를 녹여 알맞은 때를 기다렸다가 풀어둔 달걀을 부었다.
백종원 "어느 정도 있었을 때 (프라이팬에서) 내려라. 이때 접시에 담고 후추를 살짝 뿌려라,덜 익은 듯한

부드러움이 핵심이다."

 

 

 

백종원 프랑스식 스크램블 에그 레시피

 

우유 대신 생크림을 넣으면 된다.
생크림이 우유 보다 비싸지만 고소한 맛을 높일 수 있다.
생크림이 들어간 프랑스식 스크램블 에그를 먹은 윤상과 김구라 "비싸도 훨씬 낫다"
송재림 "혓바닥에 벨벳이 돌아다니는 것 같다"

 

 

 

 

백종원 달걀찜 레시피

 

 

백종원 "식당에서 고기를 먹으면 나오는 폭탄 달걀찜을 만들겠다,폭탄 달걀찜의 비밀은 달걀의 양 조절,

불 조절, 뚜껑을열고 닫기만 신경쓰면 실패가 없다".

 

달걀 6알, 물 1/3컵, 소금, 설탕 약간을 넣고 섞어 달걀찜을 만들었다.
백종원이 공개한 달걀찜은 달걀물을 섞어주며 익히다 어느 정도 익으면 뚜껑을 덮고 약한 불로 조금

더 익혀주면달걀찜이 폭탄처럼 부풀어 오르며 완성된다.

백종원 "소금 말고 새우젓을 넣어도 된다,새우젓은 다져서 넣어야 한다"


백종원은 뚝배기 80%를 계란 물로 채웠고, 계란물이 든 뚝배기보다 하나 큰 뚝배기를 뚜껑으로 준비했지요.


계란을 젓기 시작했다는... 백종원 "계란 물은 덩어리가 한 번 생기면 계속 생긴다,80~90% 계란이 익었을 때 뚜껑을 덮고 불을 줄여야 한다"

백종원 "물이 떨어지는 소리와 탄내가 난다"라며 뚜껑을 열자 부풀어 오른 계란찜에 파, 참기름, 깨를

올려놓았지요.달걀찜에 잘게 썬 파와 참기름을 살짝 뿌려주면 식당에서 파는 것 같은 달걀찜이 만들어진다네요.

 

 

 

 

 

백종원 계란 덮밥 레시피,백종원 달걀볶음밥 레시피

 

백종원 "계란으로 덮밥을 만들 건데, 재림씨가 만능 간장을 만들어와서 이것을 사용해 보겠다.

없으면 진간장을 사용해도 좋다"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소주컵으로 1/2컵을 넣은 뒤 잘 섞는다.
5분가량 계란을 볶은 뒤 그릇에 담고 원래 프라이팬에 다시 파를 넣어 파기름을 낸다.
파가 어느 정도 노르스름해지면 만능 간장을 넣고 고추장과 고춧가루를 한 숟가락을 투하한다.
앞서 볶아뒀던 달걀을 투하한 뒤 참기름을 살짝 추가해 고소함을 더하면 금상첨화다.
마지막으로 준비해둔 밥 위에 먹기 좋게 얹으면 간단한 볶음밥이 완성된다.

 

백종원 만능간장은 간 돼지고기 종이컵 3컵(600g), 간장 6컵, 설탕 한 컵을 넣고 끓이면 완성

 


백종원 토마토 달걀볶음 레시피

 

백종원 토마토 달걀볶음은 토마토와 달걀을 올리브유에 볶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레시피에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으로 다이어터들의 스테디 인기메뉴로,걸그룹 미쓰에이의 수지가 KBS2 "해피투게더3"의

"야간매점" 메뉴로 "토달볶"을 소개햇었다네요





 

 

백종원 오믈렛 레시피

 

백종원, 오믈렛 때문에 아내 앞에서 망신?
백종원 "오믈렛은 내가 애정을 갖고 있는 메뉴다,나도 기술이 부족하지만 실패할 때가 많았다"

 

백종원 오믈렛 레시피에 따르면 달걀 3개에 소금과 설탕을 조금 넣고 간한다.
이후 달군 프라이팬에 햄을 먼저 넣고 볶은 다음 당근 양파 등 채소를 넣는다.
채소가 잘 볶아 지고 있을 때 달걀을 넣어 함께 익힌다.

백종원은 스크램블 에그처럼 섞으며 익혀준 뒤 물기가 사라지면 프라이팬의 한 쪽으로 조금씩 몰아

기울이면서 익혔다.그 후 팬과 그릇을 맞대 뒤집어 주면 적당히 동그랗게 부푼 오믈렛이 완성된다.

 

 

 

 

백종원은 토마토와 양파를 썰어 보울에 넣은 후 가위를 이용해 더 잘게 만들었고. 이어 설탕과 소금을

살짝씩 넣어 간을 한 백종원은 매콤한 맛을 위해 청양고추를 잘게 다져 넣었지요.


완벽한 토마토 살사를 위해 백종원은 식초 1 숟가락에 이어 레몬즙을 짜 넣었고.
오믈렛에 백종원 표 토마토 살사를 곁들여 먹은 윤박은 "토마토 살사가 만들기 간단한데 진짜 맛있다"
오믈렛 만드는 방법을 전한 후 백종원은 토마토 케첩 대신 토마토 살사를 곁들여 먹을 것을 권했다네요.

 

 

 

백종원 "처음에 나도 실패를 굉장히 많이 했다,이렇게 하면 절대 망치지 않고 모양을 예쁘게 만들 수 있다"

백종원 "사실은 아내가 예전에 빵하고 오믈렛 먹고 싶다고 하면서 못 하느냐고 묻더라.

그래서 무슨 소리냐며 해줬다,그런데 망신당했다. 오믈렛 모양이 안 나왔기 때문"

 

"집밥 백선생" 백종원 달걀찜 레시피,백종원 스크램블 에그 레시피,백종원 토마토 달걀볶음 레시피,백종원 오믈렛 레시피,백종원 계란 덮밥 레시피,백종원 달걀볶음밥 레시피,토마토 달걀볶음-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