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시스 엑슬책상,각도조절책상 조립 하기


이번에 아이방 리모델링을 하면서 방 분위기를 바꿔주었지요

책상을 일반적인 책상으로 하려다, 책을 볼때나 공부할때에 머리를 숙이고 하기에 

척추나, 목에 부담을 주기에 각조조절책상으로 결정하였지요

소프시스 엑슬책상, 각도조절책상은 거북목증후군과 척추층만증 예방이 된다고 하네요

또한 바른자세를 위해 각도조절책상을 선택하였답니다.

아이가 2명이다 보니 한번에 2개를 주문하였지요, 그런데 소프시스 엑슬책상을 

주문을 하였는데 직접 조립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답니다.




소프시스 엑슬책상을 지마켓에서 구입을 하였는데,다행이 세일을 하여서 

경제적으로 부담이 덜하였답니다. 




도착한 책상을 꺼내고 부품들을 하나 하나 꺼내 놓았지요, 

먼저 책상 상판입니다. 




책상 조립하기위해 먼저 설계도를 보았지요, 

어떤 방식으로 책상 조립을 해야 할지 살펴보는데 작은 아이가 가져가 먼저 살펴보았지요.ㅎㅎ



각도조절책상에 필요한 부품들이 하나 둘 나열해 놓고, 조립 도면에 나와있는 순서에 맞게 

조립을 시작하였답니다.




이 부분이 가장 애를 먹을 부분이지요, 

책상 상판과 다리 부분에 나사가 들어가야 하는데, 구멍이 뚫린 부분이 서로 안맞아서 

한참을 실갱이를 했지요, 

작은 아이와 저는 한바탕 전쟁을 치루다 다른 책상 다리와 바꿔서 조립을 하였지요

거의 반 강제적으로 힘!!!으로 밀어 넣었다는 ㅎㅎ



2번째는 책상다리 뒷부분을 고정시키는 것이지요, 

나사가 2개가 들어가고, 작은아이 책상이라고 작은 아이가 책상다리를 잡아주어서 

나사를 빠르게 조립할수가 있엇답니다.




3번째로 조립할 부분은 각조조절을 하는 부분으로 총 10단계까지 각도 조절할수 있지요

스패너(편구)를 사용하는 부분으로 부품에 동봉이 되어 있엇지만, 집에 있는 스패너를 사용했지요, 

십자드라이버와 스패너를 이용해서 각도조절 연결 부분을 이어주고, 책상상판을 고정시켜주엇지요.





4번째로 뒷 책상다리부분에 x자 모양으로 조립을 해주면 됩니다.





5번째 마지막으로 책상 상판에 소프시스 로그만 붙히면 된다는 ㅎㅎ

책상 아래에 흘러내리지 말라고 고정바가 붙착이 되어있지요, 

작은아이 책상을 다 조립하고는 큰아이 책상 조립에 들어 갓답니다. 

그러나 한번 해 봤다고 큰아이와 저는 빠른 속도로 책상조립을 할수 있엇지요,



소프시스 엑슬책상, 각도조절책상 조립이 끝난 후 아이들이 책상에 앉아서 책을 보거나 

공부할 때 편하다고 하네요, 저렴하게 잘 구입한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