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링타바코,롤링타바코 파는곳,롤링타바코 가격,담뱃값 인상에 수제담배 판매 급증


새해가 들어서면서 담배값이 인상이 되어서 담배 애연가들이 롤링타바코에 관심을 끌고 있다네요.
2015년 1월1일부터 담뱃값이 4,500원으로 상승되어 "말아피는 담배" 롤링타바코를 찾는 흡연가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1월4일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롤링타바코 판매점 주인은 "새해들어 손님들의 수가 2~3배 정도 증가했다, 대부분 담뱃값 인상으로 인해 일반 담배를 대신해 롤링타바코를 찾는 손님들이다"라고 설명했다네요.



롤링타바코(각련)은 직접 말아 피우는 담배를 의미하지요. 완제품인 궐련(일반 담배)과 달리 롤링타바코는 가공된 연초, 담뱃 종이, 필터가 각각 따로 출시가 됩니다.

롤링타바코 국내 가격대는 연초 40g(80~100개비)당 6000원에서 8000원 사이로, 가격 인상으로 개비당 200원이 넘는 일반 권련에 비해 절반 이상 저렴하다네요.


롤링타바코는 이미 유럽 등 서구권에서는 10% 내외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정도로 확산돼 있지만, 국내에서는 이전까지 궐련이 상대적으로 저렴해 주목받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담뱃값이 인상되어 롤링타바코의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네요.






담뱃값 중 세금과 부담금은 얼마나 올랐을까요?


담배 한 갑당 부과되는 세금은 담배소비세를 비롯해 지방교육세, 건강증진 부담금, 폐기물 부담금, 부가가치세 등을 합쳐 가격이 오르기 전 한 갑당 2,500원일 때 부과되던 세금과 부담금은 1,550원. 새해인 2015년에는 세금이 3,318원으로 올랐습니다. 세금과 부담금이 차지하는 비중도 62%에서 73.7%로 늘었났지요
담배소비세는 1,007원으로, 국민건강증진부담금은 841원으로 올랐습니다.


각 담배 제조사들이 제품 원가를 인상하지 않았을 경우 담배 제조사가 정부에 납부해야 할 순수한 세금만 3318원이라네요, 정부는 담뱃값 인상으로 올해 세수가 2조 7800억원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네요.


출처-뉴시스

롤링타바코 파는곳 어디 일까 온라인 쇼핑몰에 조회를 해보니, 11번지, G마켓,옥션에서는 롤링타바코 판매를 하네요.
직접 말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담배값 인상으로  어느 정도 금연을 할지...


국산 담배값 인상으로 외국 담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 또한 인상소식이 들려오네요

외국 담배 던힐 담배가격 인상 .15일부터 가격 인상 전망이라는데..


던힐을 판매하는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BAT)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주 기획재정부에 인상 가격을 신고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