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계획, 잘 세우고 실천하는 방법 6가지


2015년 을미년 새해를 맞아서 다양한 계획을 세우지요,
그러나 시작하자 마는 작심삼일로 끝낼수 있을거에요,
올 한해 계회을 잘 세워 실천을 어떻게 해야할까??
세계의 저명한 심리학자들, 과학자들이 이런 계획과 관해 연구한 결과를
하나로 모아 소개했다네요.


 올해 계획 잘 세우고 실천하는 방법 6가지


1- 대안을 세우지 마라


계획이라고 하면 대안을 새우는 것이 보다 완벽하게 느껴질수 있지만, 개인이 일반적으로 세우는 계획은 그렇지 않기에, 대안을 세운 사람들이 하나의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보다 목표를 덜 성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네요.


원래의 주된 목표를 갈망하는 의지를 없애고 어떻게든 계획과 다른 것을 더 허용해 결국 실패에 이르게 한다네요, 목표달성이라는 큰 보상을 얻기 위해서는 자신이 세운 게획에 눈을 떼지 말아야 하고,  스스로의 탈출구를 제공하는 실수를 하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합니다.



2- 하룻밤 자면서 충분히 생각하라

영국 하트퍼셔대학의 새 연구로 "수면부족은 자기통제를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네요.
수면의 질이 계획을 실천하고 성공하는데 얼마나 영향을 주는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한 결과 평소 잘 잤다고 답한 사람 중 60%는 못잤다고 답한 사람 중 44%보다 계획 실천을 더 잘했다고 말하고 있다네요.

" 이 결과는 수면부족이 자제력, 의지력을 방해하는 것을 보여주는 기존 연구를 뒷받침한다"고
리처드 와이즈먼 교수가 말했다네요.



3- 안 된다고 하지 마라,


심리학자 "테이밍 더 파운드" 저자 킴 스티븐슨은 계획을 세우는 것은 긍정적인 면에서
목표를 더 성취할수 있도록 돕는다, 하지만 계획을 세울 때에는 '돈을 쓰지 마라", "00먹지 마라'와 같은 부정적으로 세워서는 안된다,"이렇게 생각하면 계획 실천에 방해가 될수 있으니 "어디에 돈을 썼는지 확인하자"."**와 같은 건강 음식을 먹자"로 세우는 것이 좋다네요.
분명히 세운 목표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확인해야 하지만, 무언가를 기대하려면 다집을 더 잘해야 한다네요.







4- 쪼개서 세워라


미국 시카고대학 경영대학원 조지 우 교수는 계획을 쪼개서 세워야 한다네요.
예를 들어 올해 책 24권을 읽겠다고 계획을 세웠다면, 매달 책 2권씩 읽겠다와 같이 적은 기간으로 계획을 세우는 것이 성공에 더 도움이 된다네요,
목표를 유지하고,달성하기 위해 계획을 쪼개서 세우도록 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5- 유혹을 묶어라


캐서린 밀크먼 심리학 교수는 두가지 문제를 즉시 해결할수 있다는데, 예를 들어 tv 시청 시간을 줄이겠다면 계획과 헬스장에가서 운동하는 계획이 있다고 한다면, 먼저 tv를 꼭 봐야하는 것이 있어 줄일 수 없다면 헬스장에 가서 운동하며 tv를 보는 것이고, 이런 방법은 죄책감도 들지 않고 시간을 활용할수 잇다네요.
강한 유혹을 다른 활동과 묶도록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6-돈을 걸어라


체중 감량에 관한 연구에서 참가자들이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면 돈을 내도록 하자 가장 효과적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할수 있는 것이 밝혀졌다네요.

사용하는 자신의 계획을 세우고, 만일 실천하지 못하면 특정인에게 벌금을 무는 방식으로, 이 특정인을 자신이 정말로 싫어하는 사람으로 정한다면 목표 달성 확률이 급격히 늘어 날수 있다는데.. 이는 바로 계획을 실천해감에 있어 의지가 줄어드는 것에 동기 부여 할수 있는 방법이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