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코리아,이케아 일본해 표기 "연간보고서 장식용 벽걸이 세계지도"에 동해를 일본해로 표기



몇칠전에 이케아 쇼핑몰을 보았지요, 마음에 드는 것이 있어서 구입할까 생각했지만 

안하기로 했답니다. 

오늘 뉴스를 보니 이케아 일본해 표기가 되어 있다고 하네요. 

우리나라에 입점을 한 이케아는 스웨덴 가구업체 이카에가 한국에 들어왔지요, 

그런데 동해를 일본해로 표기한 지도를 판매를 한다고 하네요. 

 


이케아코리아 홈페이지에는 지난해 연간보고서에 동해가 일본해로 표기가 되어 있고,

이 연간보고서는 주요 국가에 이카에 사업을 소개하기 위해서 제작된 책자라고 하네요. 


그리고 미국과 영국 등 해외사이트 등에서 판매가 되고 있는 장식용 벽걸이 세계지도에도 

동해가 일본해로 표기가 되어 판매되고 있다네요. 

 


이케아 이본해 표기 논란에 이카에 측에서는 "교육용 자료로 사용하기 위해 만든 자료가 아니다"

"한국에서 이 지도를 판매할 계획이 없다"고 해명했다네요. 

"이케아 본사와 함께 다양한 방안을 논의하고 있는 상항으로 조만간 입장을 밝힐것"이라고 밝혓다네요. 



 

또 이케아는 해외 진출을 하면서 저가 전략을 펼치고 있다고 하는데, 한국에서는 일부 제품 판매가를 

미국보다 최고 1.6배 비싸게 책정한 점 또한 논란이 일었고, 이와 관련해 이케아코리아의 

리테일매니저인 안드레 슈미트갈은 5월 국내 기자간담회에서 "한국에서 제품 가격을 정할 때

, 다른 나라에서 얼마에 판매되는지 비교하지는 않는다, 그 나라 소비자가 살수 있는 

가격으로 결정한다는 게 이케아의 책정"이라고 밝혔다네요. 

이 뉴스를 보니 이케아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입할 마음이 싹 사라졌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