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 잘못 진입, 자칫 대형 사고



고속도로로 요금소에서 잘못하여서 하이패스 차로로 진입을 

하엿으면 그냥 통과해야 한다고 하네요, 

무리하게 차선 변경을 하면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하이패스 차로에 잘못 들어선 차량이 후진을 시도하다가 

뒷차에 막히자 급히 틀어 회차로에 진입하려다 

달려오던 트럭에 들이 받혀 48살 퇴씨가 숨지고 3명이 다쳤다네요,





앞서가던 차량이 갑자기 멈춰 추돌하고, 여러 차로를 한번에 가로질러 

아찔한 상황이 이어지거나, 막무가내로 후진을 하다가 

사고가 나기도 한다고 합니다. 



하이패스 차로에서 일어나는 교통사고가 신고된 것만해도 

한해 40여건이라고 합니다. 


하이패스 이용차량, 일반차량이 섞이는 혼용차로는 

문제가 더 심각하다 합니다. 


마음 놓고 달리는 하이패스 이용 차량이 통행권을 

뽑기 위해 멈춘 일반 차량과 추돌할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이패스 차로에 잘못 들어갔을 때에는 일단 그대로 

통과해야 한다고 합니다. 


요금은 나중에 다른 방법으로 낼수 있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