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다운받았다가,줄줄이 소송 폭탄


음악, 영화를 불법으로 다운 받으면 처벌을 받을수 있다는 것을... 

그런데 최근에 소설 파일을 내려받았다가 무더기 고소 폭탄을 

맞는 일이 있다고 하네요, 



부산에서 학원을 운영중인 A씨 48세는 1월 인터넷에서 압축파일을 

내려받앗다가 큰 낭패를 보았다고 하는데.. 




서적이라고 적힌 파일 안에는 500여편의 판타지, 무협 소설이 

들어 있었고, 2주 뒤 서울의 한 경찰서로부터 "저작권법 위반"으로 

고소장이 접수됐다는 연락을 받았아네요, 



A씨는 처음에 저한테 400만원 요구하더라구요,, 

아 내가 잘못한 부분이구나 했는데.. 

너무 과하다 싶어서 줄여서 2백만원까지 합의를 ... 



그러나 합의를 본 다음이 더 큰문제였다는데.. 



A씨는" 다 끝났다고 생각을 했는데, 그 다음날부터 전화가 오기 

시작하는 거에요, 각 경찰서에서 서울, 사하, 인천, 김해,,,

전국 각지에서,,"


파일안에 있던 나머지 소설의 작가들이 무펴 18건이나 고소를 한 것이라는데.. 



결찰에 의하면 최근 자신이 쓴 소설을 불법으로 다운받앗다며, 

수백명을 한꺼번에 고소한 뒤에 합의를 유됴해 건당 백만원에서 

많게는 수백만원의 합의금을 받아내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