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복숭아 효능, 피부 미인 복숭아

7월 8월 여름제철과일인 복숭아,
향긋한 냄새와 부드러운 맛을 더해주는 복숭아는 피부 미인이 되고
싶으신 분들은 복숭아를 잘 챙겨드셔야 될듯하네요 ㅎㅎ
복숭아에는 수분과 비타민이 풍부해서 피부 건강에 좋답니다.

복숭아 효능

복숭아는 수분과 식이 섬유소가 많아요,
또한 지방이 적어서 다이어트에도 좋답니다.
체내에 흡수가 빠른 각종 당류와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하여서
"피로회복"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복숭아 껍질은 해독작용을 한다네요,

간기능을 활발하게 하며, 간방병으로 인한 복수 효과와 펙틴이
풍부해서 변비 대장암에 좋다하네요,
피를 깨끗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서 한방에서는 중요한 생약으로 취급하고,
잎 달인 물에 목욕을 하면은 땀띠나 습진에 효과가 있다 합니다.

복숭아 구입 방법

복숭아는 알이 크고, 고르면서 상처가 없어야 됩니다.
또한 냄새를 맡아서 향기가 강한 것을 골라야 해요.

                                    황도계 복숭아                                       백도계 복숭아

복숭아 보관 방법

복숭아는 미리 씻어서 보관하지 마시고, 먹기 직전에
씻어서 드셔야 해요,
또한 냉장고에 넣었다가 바로 드시면 맛이 떨어진답니다.
그러니 냉장고에 보관하였다가 먹기 1~2시간 전 실온에 ]
꺼내 두었다가 먹으면 맛좋은 복숭아를 먹을 수 있어요,

실온 1~5도시로 3일정도 보관이랍니다.

복숭아 손질법

복숭아를 흐르는 물에 여러번 씻어서 털을 제거해야 해요,
변색을 막기 위해서는 "레몬즙"을 뿌리거나,
물에 담갔다가 건지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