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사무직, 골다공증 우습게 보지 말라!

나이가 들어갈수록 뼈는 약해지지요,
골다공증 피해가는 법으로 뼈를 단단하게 만드는 방법은 없지만 골다공증 위험을 낮출 수가 있다네요,
골다공증에 나쁜 음식으로 가급적 콜라나 소금,커피,술은 멀리하고, 골다공증에좋은음식은 하루에
우유 2잔을 마시고,멸치는 뼈째 먹으면 효과가 있다고 한다네요.....


우리나라 가람 10명 중에 6명은 비타민D가 심하게 부족하다고 하는데,
이런현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젊은 층과 사무직에서 더욱 나타난다고 합니다

2008년 국민건강 영양조사에 의하면 남성은 47.3%,여성은 64.5%가 비타민D가 부족하다네요.

비타민D 부족은 고등학생, 대학생 등의 젊은 층에서 더욱 많고,
남자 고등학생 72.7%, 여자 고등학생은 78.7%, 남자 대학생 72.2%,여자 대학생 86.5%라는데,
비타민D 부족이 노인층에서 많다는 기존의 내용과는 상반된다고 합니다.

사무직도 마찬가지라는데, 직업군별로 실외활동이 많은 농림어업 종사자보다
내근직 근무를 하는 사람드이 비타민D 부족이 2배나 많다고 하는데..

주로 실내 중심으로 생활을 하기에, 20대~30대에 최대 골량에 이르는
중요한 시기인데 비해서 비타민D가 부족하면 골다공증, 골절의 위험이 커진다고 합니다.


비타민D는 햇볕을 쬐면 피부에 저절로 형성이 되지요,
주 2회로 오전 10시~오후 3시쯤에 팔, 다리를 5분에서~30분 정도 햇빛 샤워를
하면 적당량의 비타민D를 보충할수 있는데..


실내생활과 자외선 차단제 사용이 늘어나서, 피부를 통해서 비타민D 공급이 부족하다고 하네요,
비타민D가 부족하면 뼈와 무기질 대사에 관여하기 때문에 골다공증, 골연화증,구루병,골질환 위험이 높다네요
최근에는 심혈관질환,암,감염,자가면역질환과도 ,당뇨병과도 관련이 있다고 보고가 된다네요.

골다공증 예방법 여기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여기

햇볕을 쬐는 게어려우면 비타민D 보충을 늘려야 하는데..
비타민D 200단위로 50세 이상은 400단위를 섭취를 권장한다고 하는데.
비타민D는 기름진 생선이나 유제품 등을 통해서 섭취를 할수 있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