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소변 색이 이상해요, 청록 빛 띤다면!

무심코 지나칠수 있는 아이의 건강이
소변으로도 알수가 있다는데..

아이의 소변 색도 주의를 해야 할듯하네요,
소변의 색이나 투명도,양, 냄새, 등을 통해서
아이의 건상 상태를 알아 볼수가 있다네요,






소변 색, 질환에 따라 달라져

소변은 무색의 물과 같은데, 농축이 된 소변은 "호박색"이나"짙은 황색"을
띄다네요

그런데 소변 색이 진하고, 갈색빛에 가까운 색이 나면 발열이나 구토,
다한이나 설사가 있으면 몸에 수분이 부족해서
소변이 "농축"이 되는 것이라고 하네요,

"붉은 색의 소변"은 혈뇨도 질환 종류에 따라서 조금씩 색이 다르다는데.
콩팥 안에 있는 "모세혈관"덩어리 이상이 생시면 콜라색이나 짙은 갈색의 혈뇨가
생기고, 소변은 운반하는 관이나 방광의 혈뇨는 적색이나 분홍색이라네요,

"청록색이나 갈색 소변"과 거품이 나오면 담즙이 섞인 간질환이 의심이 된다는데..
노폐물이 많은 혼탁뇨는 단백뇨, 알칼리성 뇨, 요로감염을 의심해야 한데요,

일시적으로 음식으로 인해서 색이 변할수가 있는데, 이런경우는 좀 지켜 볼 필요가 있다네요,

특이한 냄새 계속되면 "대사성 질환"

소변에서 특이한 냄새가 지속적으로 날때에는 "대사성 질환"을 의심해봐야 한다네요,
소변이 정상적일 경우에는 냄새가 거의 없거나 약한 지릿내 정도인데.
소변에서 암모니아 냄새가 심하면 "요로감염"을 의심해봐야 한다네요,,

거품이 많으면서 악취가 심하고 달면 "당뇨'일 확률이 높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