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합효능,홍합 값 싸다고 효능도 우습게 보지 마라,

술자리에서 빠질수 없는 안주가 바로 홍합이지요.
시원한 맛에 저절로 홍합에 손이 가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 양도 푸짐해서 더욱 즐기는 조개류 홍합인데..
그런데 홍합이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네요,

경상남도 마산이 국내에서 가장 많은 홍합을 생산하는 곳으로.
경남대 "식품생명학"과 이승철 교수팀이 10개월에 걸친 연구결과에서



홍합은 두뇌 활동, 관절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고 하고,
홍합효능으로는 동맥경화,간 기능 보호, 고혈압 예방에 좋은 베타인 성분이
높다네요,
물론 술마신 뒤의 숙취해소에도 좋고, 비만 예방에도 좋다는데..

이렇게 좋은 홍합,, 이제는 술안주로만 말고
가정에서도 홍합을 드시면 좋을듯하네요.

그런데 먹는 홍합을 "포스텍 화학공학과 차형준 교수팀"은
스스로 물질을 내서 바위에 달라 붙는 홍합의 특성을 이용,
홍합단백질을 이용해 뼈, 수술부위 접착에 활용 가능한 의료용 생체접착제를
개발햇다고 5월15일에 밝혔다네여

인체에는 해가 없으며, 기존 생체접착 소재보다 무려 3배 이상의 접착력이 높다고
하는데.. 몇번을 뗐다 붙혔다 해도 자가복원이 기능으로 접착력을 유지한다네요,

물속에서도 접착력 유지하는 특성으로 여러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이 될
전망이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