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환급금 조회,국세환급금 조회, 휴면 금융자산 알고보니 1조 6천억 원,국세청 "국세환급금 찾아가세요~ 사기 문자에 주의",미수령 환급금 지급요청



국세환급금 조회를 통해 다 찾지 못한 예금이나 보험을 포함해 잠자던 신용카드 포인트를 찾을 수 있다네요.

국세청 환급금 조회는 인터넷으로 가능하고,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에서 인터넷에 접속해 국세청 환급금 조회 및 정보를 볼 수 있어요.
근로장려금 대상이 근로소득자에서 개인사업자로 확대되고, 자녀장려금이 신설돼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네요.
먼저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해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면 국세환급금 조회를 할 수 있어요.

미지급 보험금과 휴면 예금도 전국은행연합회 통합 조회 사이트에서 함께 조회가 가능하다네요.
2015년 올해 찾아가지 않은 세금은 660억 원 정도, 휴면 금융자산은 1조 6천억 원이나 된다고 알려졌다네요.
카드 포인트 또한 통합 조회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고, 모바일 상품권은 5년 안에는 90%까지 환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국세청 환급금 조회! 어디서 할 수 있나

미수령 환급금,국세청 환급금 조회는 국세청 홈택스 페이지, 국세청 홈페이지, 국세청 연말정산 자동계산 페이지 민원24 홈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있어요.



인터넷 국세청 홈택스 들어가서 환급금조회해보니 역시 없네요 ㅎㅎ



미수령 환급금이 있으면 관할 세무서 안내를 받아 우체국에서 수령하거나 본인계좌로 송금받을 수 있다네요.
국세환급금은 중간예납이나 원천징수 방식으로 낸 세금이 납부할 세액보다 많은 경우, 각종 장려금을 포함한 서민지원 제도 혜택을 보는 경우 등에 발생한다네요.

관할 세무서의 안내를 받아 우체국에 방문해 수령하거나 계좌로 지급 받을 수 있다네요.
계좌로 수령하려면 국세환급금계좌개설신고서에 본인명의 계좌를 기재해 관할 세무서에 우편 또는 팩스로 보내거나 홈택스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 "환급금상세조회"화면에서 환급계좌를 신고하고 지급요청을 해야 한다네요.
다만 1년이 넘은 미수령 환급금에 대해서만 홈택스에서 지급 요청이 가능합니다.



국세청 "국세환급금 찾아가세요~ 사기 문자에 주의"

국세청 관계자는 "국세청은 문자메시지로 환급금을 안내하지 않는다"면서 "인터넷주소(URL)가 포함되거나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사기문자에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