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투게더3"진보라 각종 재즈콩쿠르1위 재즈피아니스트,진보라 중학교 자퇴해 초졸학력,학교 자퇴 이유,진보라 "버클리 음대 장학생 요청 두 번 거절",진보라 "그렇게 떨려 본 적이 김제동 씨가 처음이었다",진보라 김제동을 이상형으로 언급,"해피투게더"시청률



진보라 누구? 각종 재즈콩쿠르1위, 미모의 재즈피아니스트

재즈피아니스트 진보라는 12월10일 밤 방송된 KBS2 "해피투게더3"에는 올해 아홉수를 맞은 스타 특집에 진보라, 페이, 김경란 등이 출연해 입담을 과시했다네요.

진보라의 오랜만의 방송 출연이 화제가 된 가운데, 진보라의 여전히 예쁜 일상 미모가 누리꾼들 사이에서 관심을 불러모으고 있다는데...
진보라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연 직후 사진과 일상 사진 등을 다수 게재했다네요.

사진 속 진보라는 "오드리 헵번"헤어스타일을 하거나 어깨가 훤히 드러난 오프숄더 드레스 등을 착장한 채 여배우 포스를 과시하고 있다네요.



진보라의 증명사진은 그의 적나라하게 단아한 이목구비, 사랑스러운 미모를 엿보게 한다네요.

진보라는 서울재즈아카데미 피아노과를 나온 피아니스트로 지난 2001년 한전 아트풀센터 재즈콩쿨 피아노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이름을 알렸다네요.
같은 해 진보라는 서울종합예술원 콩쿠르 재즈부문에서 1위를 하기도 했고, 진보라는 현재 재즈피아니스트로 다양한 공연을 펼치며 맹활약중이라고합니다.
진보라는 2008년 코리아 스파클링 홍보대사로, 2009년엔 희망방송 홍보대사 등을 맡기도 했다네요.




해피투게더 진보라, 학교 자퇴 이유 "눈물 펑펑"

해피투게더 진보라 출연이 화제인 가운데 과거 예능 출연도 새삼 눈길을 끈다는데...

진보라는 과거 SBS"강심장"에 출연해 "중학교 2학년 여름방학을 일주일 앞두고 재즈가 너무 좋아서 부모님과 선생님을 설득해 학교를 그만뒀다"

진보라"3살부터 피아노를 시작하고 5살 때 바이올린을 배웠다,엄마와 음악가게에서 만난 한 피아니스트가 자극이 됐다. 피아노를 다 가릴 정도로 뚱뚱한 흑인의 앨범 자켓 사진을 보고 파워풀할 것 같다는 생각에 운명적으로 끌렸다",오스카 피터슨의 '자유를 위한 찬가'를 듣고 인생이 완전히 바뀌었다,자유로운 영혼이 느껴졌다. 5~6번 듣고 너무 좋아 그대로 따라 칠 수 있을 정도로 푹 빠졌다. 피아노에서 뭔가를 끄집어 내고 싶어 결국 자퇴를 결심했다",내 선택을 후회한 적은 없지만 교복이 너무 입고 싶어서 교복을 입고 연습하다 울며 잠 들곤 했다,학업과 꿈이란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 건 대단한 일이다. 그러나 학교를 그만두고 새로운 길을 개척하려면 짊어질 게 많아 힘들다"






"해피투게더" 진보라 "어릴때부터 늘 앉아서 레슨만 배워, 뛰어놀지 못했다"

진보라 "처음엔 엄마가 콘셉트로 했는진 모르겠지만 시켜서 했다,내가 어릴 때부터 활동적인 걸 안 했다. 뛰어노는 걸 못했다. 늘 앉아서 레슨만 배우고 하니까 엄마가 아이들과 어울려 놀라고 일부러 장구를 배우라고 하신 것 같다"
개그맨 서태훈 "나도 우리 엄마가 웃겨서 내가 개그맨이 됐다"
"해피투게더"시청률,진보라 출연으로 이날 방송은 지난주보다 0.7% 소폭 상승한 4.5%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동시간대 2위를 기록


해피투게더 진보라 구애 김제동, 과거 백지영 "김제동에 차인 후 서너명이 식음전폐" 깜짝

2013년 10월 방송된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서 백지영은 김제동의 인기를 전해 시선을 모았다네요.
백지영 "그런 소문이 있는 거 아느냐. 난 '아니 땐 굴뚝에 연기 안 난다'고 생각한다"

백지영 "김제동은 여자를 너무 많이 울려 여자가 없는 거라는 소문이 있다. 10년 전 내가 아는 언니 그룹이 있었다. 내가 '김제동 오빠와 친하다'라고 말하니까 '김제동이 그렇게 나쁜 남자라며?'라고 묻더라"
백지영"'금시초문'이라 답했더니 자기 주변의 서너 명이 김제동에게 차인 후 식음전폐를 하고 있다고 하더라. 그만큼 카사노바라는 얘기다. 기묘한 소문 후에 그다음부터는 여자가 말라버렸다는 그런 슬픈 전설이 강남에 있다"




"해피투게더3"에서는 김제동을 향한 설렘을 깜짝 고백하는 진보라의 모습이 그려졌다네요.

진보라 "내가 나중에 고백하려고 했는데 카메라가 이렇게 많아도 두렵지 않다. 따로 누구한테 연락해 본 적이 없는데 나는 유재석 씨가 김제동 씨와 친분이 있고 해서 말하고 싶다"라며 갑자기 김제동의 이름을 언급했다네요.
진보라는 "김제동이 너무 멋있다. 진지함이 멋있었다. 먼저 문자도 했었는데 답이 왔었다. 뒤에 또 보냈는데 그 뒤에는 씹혔다. 자존심이 있어 더 보내지 않았다"




"해피투게더" 진보라, 중학교 자퇴해 초졸학력 "후회한적 없다"

진보라 "내 음악보단 '학교 그만둔 애'란 편견 받아"

진보라는 과거 방송된 JTBC 프로그램"김제동의 톡투유-걱정말아요 그대"에서 중학교를 중퇴했다고 밝혔다네요.

진보라 "나도 너무 큰 충격을 받은 것이 '학교 그만둔 애'라는 세상의 편견이었다. 사람들이 내 음악이나 미래를 궁금해하면 좋은데 모든 시선이 '학교 그만둔 애'더라"
진보라 "그 편견을 극복하기 위한 방법이 개성있게 내 삶을 멋있게 꾸려가는 것이었다. 그러다보면 남의 시선은 충분히 이겨낼 수 있다"



"해피투게더" 진보라, 중학교 자퇴해 초졸학력 "후회한적 없다"

재즈피아니스트 진보라 학력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네요.
진보라는 세 살 때부터 피아노를 치기 시작해 15세 나이로 국내 재즈 콩쿠르에서 1위를 차지하며 "재즈 신동"으로 불린 촉망받는 음악인이지만, 중학교 시절 학교를 중퇴해 최종학력은 "초졸".고학력과 스펙이 중요시되는 요즘 진보라는 사람들의 편견에 힘들었다고 밝히면서도 자신의 선택을 후회한 적 없다는 소신발언으로 주목받았다네요.






"해피투게더3"진보라 "버클리 음대 장학생 요청 두 번 거절"

진보라 버클리 음대 장학생 요청을 거절한 이유를 밝혔다네요.

유재석"버클리 음대 장학생 요청을 두 번 거절했다더라?"
진보라 "학교를 한 번도 안 다녀봤기 때문에 학교 생활을 하려고 오디션을 본 것은 맞다"
진보라 "결과가 좋아서 가려고 티켓을 끊고 아빠랑 학교 앞에까지 갔었다가 생각을 했다. 내가 하고 싶은 건 무대에서 뛰고 박수를 받고 이런 거였다"라며 진짜 하고 싶은 일을 하기 위해 대학 입학을 포기했다고 설명했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