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폴트" 우려 그리스 은행 영업 중단,그리스 디폴트 위기,한국 경제에 미치는 영향,그리스 외에 디폴트 우려가 있는 국가는 15곳


"디폴트 우려" 그리스 은행 영업 중단 글이 올라와 있네요

그리스가 부채를 갚지 못하는 "디폴트"에 빠질 거란 우려로 그리스 은행이 영업을 중단했다고 합니다.

불안해진 그리스 국민들이 예금을 빼내기 시작하자 정부는 은행의 영업을 중단 시켰다는데...


그리스는 이달 안에 IMF로부터 빌린 돈 15억 유로(약 1조8800억 원)을 갚아야 해
사실상 마비 상태에 빠지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네요.

그리스 디폴트 위기에 놓인 가운데 한국 산업계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네요.


지난해 그리스와 교역액은 14억6000만달러로 우리나라 전체 교역액(1조982억달러)
대비 0.1% 정도, 교역 규모가 작아 우리나라 전체 교역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네요.





다만 그리스 사태가 디폴트 이후 유로화 사용을 포기하는 그렉시트로 이어질 경우
유럽 실물경제에 미치는 충격파가 커지면서 우리나라 수출에 미치는 악영향도 확대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한 언론매체에 의하면 그리스 외에 디폴트 우려가 있는 국가는 15곳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네요.

유럽 쪽엔 우크라이나와 이탈리아, 포르투갈이 방만한 재정으로 부채가 많아져 디폴트 위기 국가로 

지정됐다고 합니다.


또한 프랑스와 터키도 금리 인상과 정부 적자의 영향으로 위기국으로 분류됐으며,
신흥국을 대상으로 한 취약성 평가에서는 브라질, 남아프리카 공화국, 러시아 등이 매우 위험한 곳으로 

분류됐다고 합니다.


홍보배너링크   홍보배너링크


디폴트 뜻 -채무불이행을 뜻하는 말로, 일반적으로 기업이나 정부가 공채나 사채, 쉽게 말해 빚을 갚지 못하는 상황을 의미한다네요.


그렉시트 뜻 - 2012년 그리스가 겪은 심한 재정난 당시 나온 신조어로 Greece와 Exit가 결합, 그리스의 유로존 탈퇴를 의미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