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 백종원 된장찌개 레시피, 수박화채,집반찬 밥도둑 "노각무침"레시피 공개,백종원만능된장베이스


6월 23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 6회에서는 된장찌개를 주제로 토크와 요리가 펼쳐졌지요
백종원 된장을 고르는 법, 쓰는 법부터 시작해 만능된장베이스와 된장찌개 3종까지,
여느 때처럼 요리에 대한 팁을 일일히 제자들에게 전수했답니다.
된장찌개 가끔 끓이는데 맛이 잘 안났는데,이번에 본방송 못보고,재방송 보고 된장찌게레시피 한번 해봐야
겠어요,만능 된장 베이스 이거 만들어 놓으면 몇칠 잘 사용할듯 하네요



"집밥 백선생" 백종원 된장찌개 특급 비법이 공개,만능 된장 베이스,백종원만능된장베이스


기본이 쌀뜨물 혹은 물에 무와 된장을 넣고 오랫동안 끓여주는 것,핵심은 무다. 

된장찌개에는 무를 무조건 넣어야한다
시간 있을 때 무랑 된장을 충분히 끓여 놨다가 퍼서 쓰시면 된다

 

 


이렇게 완성된 만능 된장 베이스를 이용하면 어떤 재료를 넣어도 맛있는 된장찌개를 만들 수 있다.

백종원 "텁텁한 맛을 잡기 위해서는 설탕을 넣는다. 좋은 치유제다. 맛이 부드러워진다"
텁텁한 된장 찌개에는 설탕을 한 스푼 정도 넣기를 권했답니다.

 

 

 

 

 

 

된장에 넣을 애호박, 양파 등 야채들은 큼직하게 썬다.
특히 된장의 텁텁한 맛을 잡아주기 위해서는 단맛을 내는 양파를 많이 넣는 것이 좋다.
간 마늘과 된장찌개 비주얼을 만들기 위한 고춧가루를 뿌리고, 두부를 마지막에 넣으면 된다.


홍보배너링크  


백종원표 수박화채,"우유+연유면 끝"

 

방송에 앞서 백종원 수박화채를 만들었지요.
백종원 수박을 숟가락으로 뜬 뒤 우유, 얼음, 연유만 뿌린 화채를 선보였지요.
백종원 수박화채를 만들고 남은 수박 위에 연유를 뿌려 무공해 수박 하드를 만들기도 했는데...


 

 

 



백종원, 집반찬 밥도둑 "노각무침" 레시피

백종원 된장찌개와 잘 어울리는 "노각무침 레시피"를 공개햇지요.
늙은 오이라고도 하는 "노각"을 처음 보는 윤상은 "늙으면 쭈글어들면 쭈그러들지 커질 필요는 없잖아"


홍보배너링크


노각무침 레시피


백종원 먼저 노각을 감자칼로 껍질을 벗기고 속을 긁어내 채썰어 소금에 절인다.
이때는 맛소금이 아닌 일반 소금을 이용해 절일 것.

백종원 "진짜 밥도둑은 된장찌개가 아니라 이것"이라며 꼭 집에가서 한번 만들어 볼 것을 권했지요.










노각이 소금에 절여지는 동안 다진 쪽파, 고춧가루, 간 마늘, 설탕, 깨, 고추장을 넣어 양념장을 만들고,
절인 노각을 물에 씻어 양념장에 버무리기만 하면 여름에 입맛을 돋우는 간단한 "노각무침" 완성.


노각을 무치는 백종원을 보며 김구라는 "이렇게 선생님을 만나서 또 한끼 떼우고 가네요"
백종원 "여러분의 집에 초대되서 여러분의 밥상을 얻어 먹어보는게 소원"

김구라가 "선생님 생일이 언제시죠?"
백종원 "9월인데 그때까진 어림도 없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 된장찌개 레시피,수박화채,노각무침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