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피해야 할 음식,고혈압 환자에게 좋은 음식,고혈압 예방 식품



최근 미국 경제매체 더스트리트닷컴은 "미국 성인 3명 중 1명 꼴로 고혈압(뇌졸중, 심근경색, 심부전과 같은

치명적인 합병증을 유발하는 질병)이 있어 이로 인한 사회경제적 비용이 엄청나다"며 고혈압 증상이 나타날 때

피해야 하는 음식을 선정했다네요. 




고혈압이 피해야 할 음식 7가지로 붉은 고기, 라면, 술, 베이컨, 도넛, 전유, 피클을 꼽았다. 특히 스테이크, 라면,

베이컨 등에는 나트륨 함유량이 상당히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술에 포함된 알코올 성분은 혈관 벽에 손상을 주며 다른 질환의 위험성을 높이며 혈압을 상승시키기 때문에 

고혈압 환자가 반드시 피해야 한다네요.  



 

도넛에는 땅콩버터나 초콜릿 등보다 더 많은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이 포함돼 있으며, 지방을 빼지 않은 

자연 상태의 우유인 전유에는 불필요한 포화지방이 과도하게 함유돼 있어 고혈압 환자가 피해야 한답니다. 


 

 



고혈압 환자에게 좋은 음식으로는 보리, 조, 현미 등의 잡곡과 메밀, 율무, 생각차,인삼차, 옥수수, 고구마 등이 있고,

채소나 과일류 중에서는 두부 및 콩류, 녹황색 채소, 야채 샐러드, 해초, 탈지유, 마늘, 부추, 파 등이 있다네요.

 그리고,달걀, 우유, 참께, 표고버섯, 가지, 귤 등이 고혈압 환자에게 권장되는 식품으로 알려졌으며, 

고혈압 예방 식품으로는 다시마, 김, 미역 땅콩 등이 있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