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백종원 함박스테이크 레시피.백종원 크림소스미트볼 레시피.함박스테이크 소스 레시피.백종원 함박스테이크 타지 않게 굽는 비법.스테이크 격자무늬.백종원 샹그리아 레시피,"집밥 백선생"전현무 스페셜 MC,25일 녹화,"집밥 백선생"시청률

 

"집밥백선생" 백종원, 김구라 반죽 투정에 시범 "아유, 쉬워"

12월 22일 화요일오후 09:40, 32회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 김구라는 함박스테이크를 만들던 중 반죽이 잘 되지 않아 뿔이 났다는데 ㅎㅎ.
크리스마스 날에 함박스테이크 재방송 동영상 보면서 만들어봐야 겠어요,함박스테이크 만드는 방법이 마리텔과 비슷하다네요

 

 

 

백종원은 함박스테이크 반죽을 우선 골프공 만하게 반죽하라고 했지요. 그러나 100% 돼지고기로 반죽을 만든 김구라는 반죽이 잘 뭉쳐지지 않아 애를 먹었지요.
백종원이 직접 김구라의 자리로 가 반죽을 만졌지요. 백종원 "공처럼 만들고 살살 눌러주면 된다,뭐가 어렵냐"
김구라 "선생님이 해도 두껍다"
백종원"아유, 쉬워라. 정말 쉽다"
김구라는 백종원의 고기 반죽에 눈독을 들이며 "찰흙같다. 이렇게 됐으면 진작 만들었다. 내 반죽은 뭉쳐지지 않아 망했다"

 

 

 

 

 

"집밥백선생" 백종원 크림소스미트볼 레시피 "우유가 포인트"

백종원이 크림소스미트볼 레시피 공개했지요.

백종원은 고기 반죽을 활용한 크림소스미트볼 요리법을 밝혔지요.

백종원은 함박스테이크 반죽을 작게 떠 미트볼을 만들었고,기름을 두른 프라이팬에 밀가루 옷을 입힌 미트볼을 넉넉히 넣어 데굴데굴 굴렸고 익기 시작하면 양파, 버섯 등을 넣어 풍미를 더했다.
그리고 미트볼이 잠길 정도로 우유를 붓고, 우유가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소금 간으로 마무리. 백종원은 기름이 나오지 않게 크림수프처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네요

 

 

"집밥백선생" 백종원 함박스테이크 소스 레시피

함박 스테이크 소스의 초간단 레시피를 전했지요.

재료로는 양파와 버섯, 버터, 설탕, 케찹, 간장, 물이 들어갔고, 여기에 후춧가루를 넣어 볶아주기만 하면 완성이었지요.

 

 

"집밥백선생" 백종원 함박스테이크 레시피

백종원 함박스테이크 만들기 위한 재료는 버터 ,양파 ,식용유 ,소고기 다진 것 ,돼지고기 다진 것 ,후춧가루 ,빵가루 ,소금 ,케첩 1숟갈 ,우스터소스 1/4컵 ,다진 마늘 ,달걀 2~3개이 필요하다.
먼저 양파 1개를 잘게 다진 후 식용유 두 숟갈과 버터 반 팩 넣은 팬에 양파를 넣는다. 양파를 볶으면서 후춧가루를 넣으면 양파의 향이 업그레이드 돼 더 맛깔 나는 음식을 만들 수 있다.
가정용 후춧가루 통을 다섯 번 정도 흔들어 볶고 있는 양파에 뿌린다.

그 다음은 고기에 간을 할 차례다.
고기는 취향에 따라 다진 소고기와 돼지고기의 비율을 조절한다.
섞은 다진 고기에 소금을 넣으면 간이 잘 베지 않으므로 볶고 있는 양파에 밑간을 미리 하고 고기와 섞으면 간을 골고루 베게 할 수 있다.양파에 소금 반 숟갈을 넣는다.

양파를 식힌 후 섞은 고기와 빵가루, 케첩, 다진 마늘, 우스터소스, 달걀을 넣고 함께 반죽하며 야구공 크기만 한 함박스테이크 모양을 만든다.
고기를 구우면 가운데가 볼록 솟아오르므로 반죽할 때 가운데를 살짝 눌러 모양을 만드는 것이 포인트다.

고기 모양이 다 만들어지면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달군다. 팬이 달궈지면 고기를 넣는데 이 상태로 고기가 익을 때까지 기다리면 무조건 탄다.
백종원은 여기에 물을 넣는 팁을 전했다. 팬에 물을 넣고, 뚜껑을 덮으면 완전히 익혀도 타지 않는 함박스테이크를 만들 수 있다.

기가 익길 기다리면서 함박스테이크의 소스를 만든다. 소스의 재료는 ,케첩 ,간장 ,버터 ,설탕이다. 이 소스에 ,양파 ,버섯이 들어가면 더 근사해진다.
소스의 비율은 설탕:케첩:간장:물=1:1:1/2:2비율로 들어간다.

소스의 베이스는 익으면서 육즙이 나온 함박스테이크 고기의 팬에 남은 물이다. 다 익은 고기를 덜어두고 고기의 육즙 위로 썰어놓은 양파와 버섯을 넣는다.
그 위에 설탕, 케첩, 간장을 넣고 볶는다. 채소가 볶아지면 분량의 물을 넣고 소스의 점도를 조절한다. 마무리로 후춧가루를 넣고 익은 고기 위해 소스를 뿌리면 함박스테이크 완성이다.

 

 

 

"집밥백선생" 백종원, 함박스테이크 타지 않게 굽는 비법은 "물"

백종원은 함박 스테이크가 타지 않게 속가지 익히는 노하우를 전했지요.

팬 위에 물을 부어주고 뚜껑을 닫아 쪄주듯이 익히면 됐다네요. 요령은 뚜껑을 덮기 전에 물을 넣어주는 것, 단단하게 익은 뒤 뒤집어야 안 부서지고 좋았다네요.

 

 

"집밥 백선생" 백종원 스테이크 격자무늬 "젓가락",함박스테이크 문양 내는 비법 공개

백종원은 스테이크 만들기에 앞서 "스테이크의 격자 무늬는 그릴을 통해 내는 게 아니다"

백종원 도구를 이용해서 내는 것이라며 "집에서 도구가 없으면 젓가락을 달궈서 낸다"
백종원 "일반적인 스테이크를 설명하자면 함박 스테이크는 굽는 방법이 다르다. 소고기 스테이크 거리 등심이나 안심을 사서 굳이 석쇠에 굽는다고 생각하는데 그렇지 않다. 석쇠자국이 있는건 일반 팬에 구워서 문양만 내는 것이다. 문양 내는 도구를 달궈서 고기를 지지는 방식이다. 손쉽게 하려면 젓가락을 달궈서 모양만 낼 수 있다.모양만 낸 후 후라이팬에 굽는거다"

 

 

 

 

 

 

"집밥백선생"백종원 .샹그리아 레시피

김구라 윤상 윤박 송재림과 함께 함박스테이크를 직접 반죽해 구웠고, 막간을 이용해 함박스테이크와 어울리는 음료인 샹그리아를 직접 만들기 위해 나섰지요.
샹그리아는 스페인의 전통 음료로 와인에 소다수와 레몬즙을 넣어 희석시켜 만든 술로,소다수와 레몬즙 대신 과일을 넣기도 한다네요.

백종원은 레드와인과 레몬, 사과, 배 등을 준비했지요. 백종원은 과일을 썰어 이를 유리병에 담았고, 병에 와인을 채워 3~4시간 숙성시키는 것만으로도 그럴싸한 샹그리아를 만들어 냈지요.
백종원 "레드와인은 마트에서 파는 5~6천원 짜리 저렴한 와인도 괜찮다"
제자들은 완성된 함박스테이크와 함께 샹그리아를 마시며 파티 분위기를 한껏 냈고, 샹그리아의 상큼하면서도 달콤한 맛에 감탄했지요.

 

 

함박 스테이크 "고기 밑간" 꿀팁

백종원은 함박용 고기 밑간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로 빵가루를 꼽았지요. 백종원 "양식의 느낌을 제대로 내려면 빵가루를 넣어주면 된다"
마늘도 넣어주고 우스타 소스를 골고루 잘 뿌려주고, 여기에 케찹을 살짝만 넣어줬다네요. 특히 고기 반죽에 주요 재료는 달걀이었다네요.

 

 

"집밥 백선생"백종원 함박스테이크 레시피 공개,마리텔 버전과 똑같네

함박스테이크를 만드는 방법이 소개됐는데,백종원 함박스테이크는 돼지고기와 소고기를 다진 뒤 재료를 넣고 반죽하고, 반죽에는 후추, 마늘, 빵가루, 양파 등을 넣으면 되지요.

이후 함박스테이크를 프라이팬에 넣고 익힌 뒤, 소스를 만들었지요.
소스에는 물과 설탕, 케찹, 간장을 2대 1대 1대 1/2 비율로 넣고 볶은 뒤 버터를 넣고 다시 한 번 볶으면 된다네요.
계란프라이를 한 뒤 고기에 올려 놓으면 완성.

백종원 과거 방송된 MBC "마이리틀텔레비전"에서 선보인 레시피와 비슷하다네요.

 

 

"집밥 백선생"전현무 스페셜 MC,25일 녹화

전현무는 오는 25일 진행되는 케이블채널 tvN 예능프로그램 "집밥 백선생"의 "집밥 대첩" 녹화에 참여한다네요.
전현무는 가족과 친구들을 초대해 진행되는 이번 녹화에서 MC로 나서 프로그램 전체를 아우를 예정이라고 합니다.

"집밥 백선생"은 12월 25일 진행되는 녹화를 "한식대첩"을 패러디한 "집밥대첩"으로 꾸민다네요.
김구라는 아들 동현, 윤상은 아들 찬영과 준영, 윤박은 아버지, 송재림은 친구 등을 초대해 그간 백선생에게 배워온 요리를 직접 만들어 대접한다네요.
"집밥 백선생"신년 특집은 2016년 1월 12일 방송된다고 합니다."집밥 백선생"시청률 4.1%

 

"집밥 백선생"백종원 함박스테이크 레시피.백종원 크림소스미트볼 레시피.함박스테이크 소스 레시피.백종원 함박스테이크 타지 않게 굽는 비법.스테이크 격자무늬.백종원 샹그리아 레시피."집밥 백선생"전현무 스페셜 MC,25일 녹화,"집밥 백선생"시청률-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