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백선생"백종원 전 찌개 레시피, 나물 보관법,백종원 나물 냄비밥 레시피,백종원은 잡채 유부 전골 레시피,백종원 나물 돌솥비빔밥 레시피,백종원 사과잼 레시피

 

9월29일 화요일 오후 09:40 방송된20회 tvN "집밥 백선생"백종원 "명절 음식 재활용"을 주제로 추석에 남은 음식 처리를 위한 꿀팁을 전했지요
백종원,김구라, 윤상, 윤박, 송재림 출연을 하는데, 잊어버리고 있다가 집밥 백선생 나온다는 알고 재방송 동영상을 보면서명절음식 남은 것으로 만들어보고 싶어지네요

 

 

 

 

 

"집밥 백선생" 백종원, 전 찌개 레시피 "새우젓으로 느끼함을 잡는다"

백종원 "전 찌개에는 된장, 고추장이 안 들어간다. 근데 대부분 집에서 고추장을 넣는다,완자전과 고기전이 육수를 낸다.전 찌개를 느끼함을 잡아주는 것이 새우젓이다, 숟가락을 뜨기 시작하면 모양이 망가지기 때문에 전 찌개는 모양을 잡아 놓고 시작한다,전 찌개는 눈으로 먹는다. 꽃꽂이 하듯 전을 냄비에 꽂아준다,깊은 냄비 말고 낮은 냄비에 끓여야 하고 채소들은 충분히 냄비 밑에 깔아 놓는다.시원한 맛을 내려면 무도 썰어 밑에 깔아준다,전 찌개에는 쌀뜨물을 넣지만, 없으면 그냥 물을 넣어줘도 된다"

 

백종원은 전 찌개의 느끼함을 잡아주면서 진한 맛을 위해 새우젓을 넣었지요.
비주얼을 위해 새우젓을 넣고 휘젓지 않고 빈 공간에 골고루 놓고 맛을 냈고, 깔끔한 맛을 내려고 고추장이 아닌 고춧가루를 넣었지요.

 

 

 

 

 

 

"집밥백선생"백종원은 잡채 유부 전골 레시피

 

백종원의 명절 남은 음식 레시피는 계속됐었는데, 두 번째로 만들어서 바로 먹으면 맛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맛도 떨어지고 금방 쉬어버리는 잡채를 이용해 일 년 내내 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했지요.

유부 주머니에 잡채를 넣고 냉동실에 보관해놓고 필요할 때마다 여러 요리에 잡채 유부 주머니를 넣는 것이었지요.
백종원은 잡채를 잘게 잘라 유부 주머니에 넣고 잡채 유부 전골을 만들었지요.

 

 

 

 

잡채를 채워넣은 유부주머니.

 

유부주머니를 만들기 위해 유부 한 끝을 자르고 1/3정도 잡채를 채운다.
잡채는 미리 잘게 잘라 유부 주머니 속에 넣기 편하게 하는게 중요.

1/3정도 잡채를 채운 주머니는 이쑤시개로 위를 바느질 하듯 기워 막으면 잡채가 바깥으로 새나오지 않는다. 다 만든 유부주머니는 밀폐용기에 넣어 얼려두면 1년 내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유부주머니에 남은 나물을 넣어서 만드는 잡채 유부 전골의 레시피도 공개했지요.



"집밥백선생" 백종원, 나물 보관법

 

백종원은 명절 후 남은 나물 보관법을 알려줬지요.
백종원 "집에 오자마자 해둬야 한다,몇 시간 투자하면 몇 달이 편하다"

먼저 나물들을 가위로 잘게 자른 후 비빔밥을 만든다고 생각하고 나물들을 접시에 예쁘게 담는다.
이어 접시 채 비닐에 넣고 뒤집는다.
툭 쳐서 고정시킨 뒤 접시를 빼내 나물을 빈대떡 모양으로 만든 후 얼리면 나물 패티가 된다.

 

"집밥백선생" 백종원 나물 냄비밥 레시피

 

백종원은 나물 패티를 이용한 나물 냄비밥을 만드는 법도 설명했지요.
백종원 "낮은 냄비에 참기름을 두르고 한 바퀴 돌려서 코팅한다,밥을 참기름 위에 깔고 냉동실에서 꺼낸 나물을 넣고 달걀을 가운데 넣는다"
백종원 "'돌솥비빔밥'과 비슷하다며 "뚜껑 있는 냄비여야 한다. 중불 이하로 살짝 해야 한다. 불이 세면 나물이 탄다"

 

 

 

 

 

 

 

"집밥백선생" 백종원 나물 돌솥비빔밥 레시피

 

나물을 잘게 잘라 1인분씩 냉동한 후 생각날 때 꺼내 집에서 돌솥비빔밥을 해먹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지요.
냄비에 참기름을 두른 뒤 밥에 냉동한 나물 패티를 올리고 가운데 계란을 넣은 채 뚜껑을 닫는다.
돌솥에 하지는 않았지만 맛과 비주얼은 돌솥비빔밥....
집에서도 돌솥 없이 돌솥비빔밥을 먹을 수 있는 놀라운 레시피를 공개, 제자들은 "진짜 돌솥비빔밥이다"라고 감탄하며 먹었지요.

 

 

 

 

 

 

"집밥 백선생" 백종원, 맛없는 사과로 만든 30분 사과잼 레시피

 

김구라 "지난 주 배 깍두기가 아주 맛있었다,배는 배깍두기를 만들어 먹으면 될 것 같다"고

백종원 "그럼 배는 깍두기를 만들기로 하고 사과를 이용해 잼을 만들겠다,명절 과일은 윗부분을 깎아두기 때문에 갈변해서 먹기 좋지 않다"
백종원은 남은 사과로 사과잼을 만드는 레시피를 공개했지요.

 

백종원 사과잼 레시피

 

잘게 썬 사과에다 사과와 설탕을 2:1 비율로반 정도 설탕을 넣어 냄비에서 10분 간 뚜껑을 닫고 은근한 불에 익힌다.사과에서 물이 나오고, 설탕과 섞어주면서 20분 정도를 더 졸인 뒤 계핏가루를 반숟갈 넣어 섞으면 사과잼이 완성된다네요.


백종원 식빵에 버터를 발라 구운 뒤 알갱이가 씹히는 사과잼을 얹어 멤버들에게 맛 보게 했고,
김구라와 윤상은 "너무 맛있다"며 식빵을 반으로 접어 사과쨈 토스트를 흡입해 웃음을 자아냈지요.

 

"집밥백선생"백종원 전 찌개 레시피, 나물 보관법,백종원 나물 냄비밥 레시피,백종원은 잡채 유부 전골 레시피,백종원 나물 돌솥비빔밥 레시피,백종원 사과잼 레시피-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