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량 올레tv 서비스 시작, 사상 최강의 화질 어디서 보나?,영화 명량 VOD 서비스 18일부터 실시
올레tv, 영화 "광해" 안방서 UHD로 본다


명량 영화를 그러고 보니 아직 못봤네요, 이번에 명량 올레 tv VOD서비스가 시작이 된다고 하네요

KT는 12월 18일부터 최다 관객을 동원한 최민식 주연의 "명량"을 ITV서비스 "올래 tv VOD" 서비를 한다고 하네요.

올레tv는 "명량"을 업계 최고 수준의 화질 10mbps인 풀HD 화질로 제공이 되고,
모바일TV서비스 올레tv 모바일로 이어보기 시청이 가능한 "클라우드DVD"로도 선보인다고 합니다.



영화 "명량"이 IPTV와 VOD 서비스를 실시하는데, KT의 IPTV 서비스 올레tv를 비롯해 LGU+와 C&M케이블,
현대HCN, 씨네폭스 등 다수 케이블 방송사들은"명량" VOD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지요


역대 한국영화 최다 관객수를 기록한 "명량"은 임진왜란 6년 째인 1597년 치러진 명량대첩을 배경으로 한 작품으로 최종 극장 관객수 1761만명을 기록하며 역대 최다 관객을 동원했으며 각종 영화 시상식에서 작품상과 주연상(최민식)을 휩쓸었습니다.


"명량"은 1597년, 단 12척의 배로 330척에 달하는 왜군의 공격에 맞서 싸운 이순신의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최종병기 활" 김한민 감독이 연출하고 최민식, 류승룡, 조진웅, 이정현 등이 출연했지요.






올레tv는 온라인에서 영화와 함께 큰 인기를 끌엇던 스타강사 설민석의 "명량대첩 인터넷 강의"도 무료로 제공을 한다고 합니다.
이순신 장군의 전술과 역사적 배경을 영화 속 인물의 숨은 이야기를 재치있게 소개해 영화의이해도를 높일수 있다네요


명량 올레tv 서비스 시작은 12월18일부터 올레 카카오스토리,KT미디어허브 페이스북에서
"명량 퀴즈이벤트"를 일주일 간 진행을 하고,추첨을 통해서는 TV포인트를 증정한다네요



또한 올레tv, 영화 "광해`"안방서 UHD로 볼수 있다고 합니다.
KT(대표 황창규)는 IPTV 서비스 "올레 기가 초고화질(UHD) tv"를 통해 "광해, 왕이 된 남자"와 "베를린", "엘리시움" 등 인기영화를 UHD로 서비스한다고 12일 밝혔고. 올레tv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범죄와의 전쟁", "신세계",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저스틴" 등 총 20여 편에 이르는 UHD 영화를 제공하게 됐다네요. 또 내년 1월 중에는 "명량", "써니" 등의 영화와 "하우스 오브 카드", "블랙리스트" 등 해외드라마도 UHD 주문형비디오(VOD)로 내놓는다고 합니다.
올레tv는 지난 11월 소니픽쳐스를 통해 영화, 시리즈 등 UHD 콘텐츠 180여 편, 총 250여 시간 분량을 제공 받는 협약을 IPTV 업계에서 가장 먼저 체결했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