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목 증후군,거북목 원인 "스마트폰과 컴퓨터 놓을 수 없는 현대인의 고질병" 거북목 예방법



현대 시회의 고질병 중에 하나인 거북목 증후군

거북목 증후군은 경추 통증의 일종으로 스마트폰,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는

현대인이 늘어가서 환자들도 급증하고 있다고 하네요. 



직장인의 대부분이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는 현대 사회에 사무직 직장인의 82%가 

건강에 이상을 느끼고 있고, 거북목이 큰 불편함을 느끼는 것으로 조사가 됬다고 하네요. 

64%의 사람들이 목과 어깨에 통증을 느끼고 있고, 손목터널 증후군이 그 뒤를 이엇다고 합니다. 



거북목 증후군이란? 


거북이가 목을 길게 뺀 모습처럼 목의 모양이 변형이 되고, 여러가지 통증을 

유발한다고 하네요. 

거북목 증후군은 완치가 아니라 관리를 해야 하는 병이기에,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거북목 증후군 통증


목 뒷부분의 근육과 인대가 늘어나 뒷목과 어깨가 결리는 등의 고통이 따르게 되고, 

두통과 수면까지 방해해 금방 피로해지는 등 일상생활에 지장을 줘요. 

거북목과 일자목은 충격이 그대로 뼈에 전달이 되기에 거북목과 일자목을 방치할 경우에 

목 디스크나 협착 등 청주 질환으로 발전하게 된다네요. 



거북목 증후군 예방법,체조



거북목 예방하기 위해서는 체조를 해주는 것이 좋다네요. 


첫번째- 서거나 앉은 자세로 양손으로 허리를 잡아요, 그런후에 머리를 천천히 앞으로 숙인 후 뒤로 지그시 숙여요, 고개를 좌우로 돌려 어깨 너머를 바라보고, 고개를 좌우 어깨 쪽으로 숙여줘요 


두번째- 귀가 어깨에 닿는다는 느낌으로 숙인 다음에 고개를 숙이고 왼쪽3회, 오른쪽3회 천천히 돌려요, 


세번째- 두 손을 비벼 손바닥 온도를 높인 후 세수하는 것처럼 목을 비벼주며 마사지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