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마을버스 아파트 돌진 "무방비로 경사길 빠르게" 대형사고 날 뻔!



무슨 일일까?

부산 마을버스 아파트 돌진이라는 기사가 나왔네요,

8월23일 부산 마을버스 운전기사가 내리막길을 달리는 방법으로

시도을 거다, 마을버스가 아파트 돌진.. 


그 과정에서 12명이 중경상을 입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하네요, 


오전 9시 25분 경에 부산시 사하구 장림동 모 아파트 단지 안에서 

김씨 운전하는 마을버스가 101동 건물로 돌진을 했다고 합니다. 


버스는 필로티 천장을 들이받고 5분의 2정도 들어가서야 겨우 

멈춰섰다고 하네요, 

버스 앞쪽 뒷부분이 3분의 1가량 찌그러질 정도로 충격이 강했다고 하는데. 





운전사 김씨, 승객등 12명이 중경상을 입고, 병원 치료 받고 있다네요, 

운전기사는 경찰에서 "버스에 시동이 걸리지 않아서 추진력을 얻으려고 

내리막길을 달렸는데, 시동이 걸리지 않는 바람에 운전대,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았다고"고 말햇다고 합니다. 




사고는 마을버스가 아파트 단지내 118동을 돌아서 경사가 15도~20도인 

도로를 150m 정도 내려가다가 시동이 걸리지 않는 바람에 운전대,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닸다는데.. 


그러나 김씨 주장대로 승객 11명을 태운 마을버스가 무방비 상태로 경사길을 

빠른 속도로 내려간 것으로,, 

버스가 충동한 곳이 필로티가 아니였으면 충격이 분산되지 못해서 더 큰 피해가 

발생할수 있다고 하네요, 


사고 지점이 게속 내리막길로 형성이 되 있어서 버스가 멈추지 않았다ㅕㄴ 대형

참사로 이어 질수 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