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료 인상 소식이 들어오는데..
올해 보험사 중에서 최초로 자동차보험료 인상 폭이 평균 1.5%∼13.7%
인상한다고 하는데..
모든 차종의 자동차보험료 인상하는 보험회사는 한화손해보험이 처음이라는데..



자동차보험)한화손해보험, 모든 차종 차 보험료 올린다!


내달(5월) 1일 책임개시일부터 업무용 자동차보험료 평균 + 3.5% 올리기로 햇다는데..
한화손보는 지난 21일부터 "영업용 자동차 보험료를" 평균 13.7% 인상했다네요.

영업용 차량은 렌터카, 이사 화물차, 택시, 버스, 택배차량 등 운행으로 수익을 얻는 차량을 말해요,
"업무용 차량"은 개인용과 영업용을 제외한 법인 차량을 말한다네요.


한화손보는 자동차보험 계약자의 절대 다수를 차지하는 "개인용 차량"의 보험료를
"중형사" 가운데 처음으로 올리기로 했다네요...

자동차보험외 모든 차종 보험료를 인상하는 이유가 지난해에
전체 자동차보험 손해율이 93.7%라고 해서 ㅠㅠ

개인용 자동차보험료 인상 시기는 내달 중순으로 평균 1.5%오른다고 하는데.
보험료로 지출하는 돈이 더 많아 질듯해요..


 9개 자동차보험회사 무료견적 서비스

  5만~최대 30만 자동차보험료 절약


더케이손해보험은 지난 5일부터 "온라인보험사" 중 처음으로 "개인용 자동차보험료"를 3.4% 올렷고..

삼성화재는 지난달 16일부터 "영업용 차량"은 평균 14.5%, 31일부터는,
업무용 차량은 평균 3.8%씩 자동차보험료를 인상을 햇어요,


다른 보험사들도 동부화재, LIG손해보험, 현대해상, 메리츠화재도 이달 들어서
"영업용 자동차보험료"를 10∼15% 올렸으며, "업무용 자동차보험료" 인상 폭은 3∼4% 라네요.

가계지출에 더 부담이 될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