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백선생"백종원, 미공개 레시피 11개 총정리.감자볶음 레시피.비빔국수 레시피.유부김밥 레시피.하우스 맥주 만드는 법,통오징어찜 만드는 법,토마토 달걀탕 레시피,골뱅이 파무침 레시피,감자 샐러드 빵 레시피,스크램블 에그 레시피,새우젓 베이컨 파스타 레시피



1월26일 밤 화요일 오후 09:40,37회 방송된 케이블TV tvN 예능 프로그램"집밥 백선생"미공개 레시피 창고 대방출 특집에는 11개 음식 레시피가 공개됐지요.재방송 동영상을 보면서 따라해봐야겠어요

백종원은 "집밥 백선생"을 통해 현재까지 140여 가지에 이르는 비법 레시피와 꿀팁을 전수했다네요, 미공개 방송분엔 더 많은 레시피가 숨어 있었다는데...

매주 하나의 주제로 여러가지 요리를 섭렵하고, 즉석에서도 통통 튀는 아이디어로 색다른 요리들을 만들어내는 백종원이기에 방송에 담기엔 턱 없이 부족했기에

"집밥 백선생" 미공개 레피시에는 반찬 종류부터 일품 요리까지 종류도 다양했고, 이색 요리까지 호기심을 자아냈다네요.



"집밥백선생"백종원 감자볶음 레시피

1- 감자볶음 레시피-
감자 양파 당근을 채썬다.
둥근 면적 때문에 흔들리니 전문가처럼 보이려면 단면을 잘라내 넓은 면을 고정 시키고 썰면 된다.
감자는 물에 한 번 데친다.
끓는 물에 소금을 뿌려 살짝 간을 배게 한 뒤 충분히 데쳐준다
식용유를 두른 팬에 양파 당근을 볶다가 데친 감자를 넣고 소금, 후추를 약간 넣어주면 완성된다.



"집밥백선생"백종원 비빔국수 레시피

2- 비빔국수 레시피
잘게 썬 김치에 살은 국수를 넣고 설탕, 간장, 고추장은 이 정도면 되겠다 싶을만큼 넣으라고.
여기에 고춧가루와 참기름을 넣으면 된다.
손님용으로 낼 땐 고명용 양파, 애호박, 당근을 썬 뒤 볶고 그 위에 올리면 순식간에 고급져 보였다.


"집밥백선생"백종원 오이고추 무침 레시피

3- 오이고추 무침 레시피

양념장 만드는법은 된장 한 숟갈, 간마늘 한 숟갈, 고춧가루 한 숟갈, 약간의 단 맛을 위해 설탕 반 숟갈.
여기에 깨소금 한 숟갈. 가능하면 참깨를 으깨서 넣어야 고소한 향이 산다.
양념장을 비빌 때 된장이 뻑뻑하면 물을 살짝 넣어준다.
참기름을 두르고 아삭하게 썰은 오이고추를 버무려주면 완성된다.



"집밥백선생"백종원 유부김밥 레시피

4-유부김밥 레시피

백종원 "김밥집 사장님들이 비법 공개될까 싫어하는 것"
유부를 세로로 길게 썰고 식용유 없이 팬에 볶으며 소금과 설탕으로 살짝 간한다.
김밥 말 때 안에 재료로 넣어주면 된다. 튀김 김밥 맛이 난다.


"집밥백선생"백종원 하우스 맥주 만드는 법,하우스 맥주 레시피

5-초간단 하우스 맥주 만드는 법
효모를 활용하기 위해 반드시 생막걸리를 써야 하며, 침전물이 없도록 섞어줘야 한다.
막걸리를 손가락 한마디 정도 따른 후 잘게 썬 레몬을 넣고, 여기에 비싼 맥주는 맛이 안 나니 가장 싼 맥주를 따라 잔을 채우면 완성이다.



"집밥백선생"백종원 통오징어찜 만드는 법,통오징어찜 레시피

6-통오징어찜 만드는 법.
절대 죽은 오징어면 안 되고 생오징어로 쪄야한다.
그러면 마치 수컷 게의 내장 맛같은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오징어 빨판만 정리한 뒤 찜통에 찌면 완성이다.
식초, 맛술을 살짝 넣어도 되고 맛술 대신 소주를 넣어도 되며 없으면 안 넣어도 무방하다



"집밥백선생"백종원 토마토 달걀탕 레시피

7-이국적인 음식인 토마토 달걀탕 레시피
중국에선 일상적으로 먹는 음식이다. 파기름을 만들기 위해선 식용유를 적당히 넣고, 파를 넣고, 토마토를 넣어 볶는다.
물 세 컵을 넣고 진간장 두 숟갈을 넣는다.
전분 1/4컵에 물 한 컵을 넣어 전분물을 푼 뒤 조절하며 넣어주고, 달걀물을 넣고 참기름 살짝 넣어 마무리하면 된다.



"집밥백선생"백종원 골뱅이 파무침 레시피

8-골뱅이 파무침
백종원은 간장과 식초는 어려울 것이 없다며 군만두에 찍어먹을 간장 만들듯이 하라고 알렸다.
설탕도 한 숟갈 넣고, 고춧가루는 넣을수록 걸쭉해지니 과하게 넣어도 좋다. 간 마늘을 넣고 섞으면 완성된다.
참기름을 넣고 이 파무침에 골뱅이와 식초를 약간 넣으면 골뱅이 파무침이 된다.



"집밥백선생"백종원 감자 샐러드 빵 레시피,추억의 사라다 빵

9-추억의 사라다 빵이라고 불린 감자 샐러드 빵이다.
감자 샐러드는 삶은 감자와 양파, 당근, 단무지를 썰어 넣고, 설탕은 소주컵 반컵, 식초도 소주컵 반컵, 후춧가루 약간, 마요네즈는 쭉 짜준다.
여기에 분홍 소시지를 잘라 넣고, 완성된 샐러드를 슬라이스 해에 말아 먹어도 고급진 안주가 된다. 빵에 듬뿍 넣어 먹으면 된다.


"집밥백선생"백종원 스크램블 에그 레시피

10-물로 만드는 스크램블 에그 레시피

우유와 버터가 없을 때, 달걀 세 개에 설탕 소금 약간으로 간을 한 뒤 물을 넣는다.
팬에 버터가 없을 시 식용유를 두르고, 이 달걀물을 넣어서 살살 노젓기 하듯 해준 뒤 후춧가루 살짝 넣으면 완성된다.



"집밥백선생"백종원 새우젓 베이컨 파스타 레시피
11-새우젓 베이컨 파스타 레시피

백종원 파스타용 만능오일만 있으면 손쉽게 만들 수 있던 숱한 파스타 종류들. 새우젓도 활용했다.
백종원 만능오일 한국자를 팬 위에 넣고 썰어둔 베이컨을 넣는다.
새우젓을 넣을 땐 국물을 쫙 빼야 하고, 조심할 것은 새우젓이 뭉치면 안 된다.
잘 저어주면 새우젓이 기름에 볶아져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고. 마늘이 노릇해질때까지 볶다가 면수를 넣고 파스타를 넣으면 완성된다.

백종원 "모든 음식은 선입견을 깨면 쉬워진다"


"집밥백선생"백종원, 미공개 레시피 11개 총정리.감자볶음 레시피.비빔국수 레시피.유부김밥 레시피.하우스 맥주 만드는 법,통오징어찜 만드는 법,토마토 달걀탕 레시피,골뱅이 파무침 레시피,감자 샐러드 빵 레시피,스크램블 에그 레시피,새우젓 베이컨 파스타 레시피-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