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스타" 조승연, 5개 국어 노하우 공개, 조승연 "베스트셀러로 번 돈 2년 만에 탕진…월세만 350만원"조승연, 아나운서 엄마 때문에 "7살부터 요리 시작",조승연 인세 7~8억,조승연 수입

 

 

"라디오스타"조승연, 베스트셀러 인세 7~8억 "2년만에 탕진했다,월세만 350만원"

베스트셀러 작가 조승연이 "라디오스타"를 통해 수입을 언급했다고 합니다.
10월21일 수요일 오후 11:10 방송된 277회 MBC "황금어장-라디오스타"(라디오스타)는 연예계 "뇌섹남녀"특집으로 꾸며져 가수 로이킴, 김소정, 아나운서 신아영, 작가 조승연이 출연했지요.

 

 

 

 

조승연 작가는 "그물망 공부법", "공부기술", "생각 기술" 등 집필 저서만 무려 18권에 이르는 베스트셀러 작가로, 특히 20대 초반에 저술한 "공부기술"은 50만 부가 팔려 나갔다네요. 조승연 5개국어 비법 보려구 재방송 동영상을 보는데...
조승연 미국 뉴욕대학교 경영학과, 미국 줄리아드 음대, 프랑스 소르본 대학, 프랑스 에콜 뒤 루브르 대학을 다녔다네요.

 

 

 

조승연 작가는 집필 저서 총판매 부수가 75만권 이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조승우 작가는 "인터넷 강의 중이다. 학원 사업도 계획이 아예 없진 않다"

김구라 "만권 이상만 되도 베스트셀러,인세만 해도 7~8억 되는 거다"라고 계산했지요.
조승연 작가는 "20대 때 베스트셀러로 번 돈을 2년 만에 탕진했다,계속 돈을 그렇게 벌 줄 알았다,

"뉴욕에서 사는 동안 좋은 옷도 사고 비싼 밥도 먹다 보니 어느새 돈이 없더라"고 솔직하게 털어놨지요.

 

조승연 "4000만원짜리 피아노에 옷, 집, 맛집을 돌아다니다 보니 돈을 모두 탕진했다,뉴욕에서 월세 350만원 짜리 집을 빌렸다,어머니가 잘 썼다고 말하셨다.
오히려 20대에 그 돈을 가지고 있어봤자 도전의식이 없어지고 나태해질 뿐이었을 거란 말을 들었다"고 남달랐던 어머니의 교육관을 전했다네요.
조승연 "지금은 검소하게 산다"

 

 

"라디오스타" 조승연 "자녀 취업위해 10조 쓴 중국 부자 있더라"

 

조승연은 지난해 6월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MBN 예능프로그램 "황금알"에 출연해 자신의 뉴욕 유학 시절에 목격한 중국 부호 2세들의 기부금 전쟁을 소개했지요.

조승연 "교내에 미국인 재벌 2세가 6층짜리 도서관 건물을 기부하면 중국 부호 2세들이 모여 학장실을 방문해 더 큰 도서관을 기부하겠다며 금액을 물었다,다음 날 이들 부모가 바로 그 건물을 지을 돈을 보냈다"

 

그는 취업을 못하고 있는 아들을 위해 미국 굴지의 기업에 직접 전화를 건 중국 부호의 이야기도 소개했지요.
이 부호는 은행에 10조를 투자하겠다며 투자 조건으로 자신의 아들이 직접 돈의 흐름을 볼 수 있도록 해주라는 것이었다네요.
직급이 마음에 안 들면 다시 전화를 걸어 불만을 토로하기도 했다고...
조승연은 이러한 과정을 통해 부장은 물론이고 전무까지 초고속 승진한 사례도 있다고 소개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막상 취업한 부호 2세는 할 일이 없어 만화를 그리는 경우도 있다고 말해 안타까운 현실을 전했지요.

 

 

조승연, 아나운서 엄마 때문에 "7살부터 요리 시작"

 

조승연 3월 방송된 MBN"언니들의 선택"에 출연해 워킹맘 자녀로서 겪은 경험을 이야기했다네요.
조승연 "아나운서인 엄마가 늘 집에 안 계셨던 탓에 7살부터 요리를 시작했다,특히 중국 요리를 즐겨했었는데 철저한 조기교육 탓에 지금은 명절 음식으로 중국 요리를 내올 정도"

 

 

"라디오스타" 조승연, 어머니 학교 방문해 사과한 사연은?

 

조승연 작가는 "어린시절 부모님이 맞벌이를 하셨는데 어머니 수입이 아버지 수입보다 더 많았다. 어머니가 KBS 아나운서였다"

조승연 "초등학교 도덕시간에서 고리타분한 이야기가 나왔다. '집에서 돈을 버는 사람은 누구입니까?'라고 선생님이 질문했다고,그래서 내가 '어머니가 돈 버시고 아버지가 밥을 하신다'고 답했다,그런데 선생님이 그 답이 틀렸다고 하길래 오기가 생겨'가부장적인 개념을 주입시키는 경우가 어딨냐,고 반문했다"

 

조승연 "그러다가 선생님이 어머니께 전화했고 어머니가 학교에 방문해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조승연 "그래서 어머니가 날 미국으로 보낸 것도 있다. 한국 교육에 대한 회의주의자가 될 거 같아 '날개를 뻗고 해보라'며 날 미국으로 보냈다"

 

 

 

 

 

 

"라디오스타" 조승연, 5개 국어 노하우 공개 "제임스 본드에 꽂혀"

김국진은 조승연에게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한국어에 거기다 중국어까지 하느냐?"
조승연 "중국어는 현재 배우고 있다"
규현이 "확인해 봐야 할 것 같다"



조승연 "5개 국어로 라디오스타 호객 행위를 하겠다"라며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로 홍보를 해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네요.

조승연 "영어로 'TV 버라이어티 라디오스타', 프랑스어로 '신사 숙녀 여러분, 세계 최고의 TV 프로그램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독일어로 '채널을 절대 바꾸지 마세요'라고 말했다"

조승연 어학 공부 노하우에 대해 "집에 앉아서 사전 펼쳐놓고 공부하는 것은 안 맞다,한때 제임스 본드에 꽂혔었다. 영화를 보니깐 제임스 본드가 바에 앉아 있었다.그런데 제가 외모가 딸리니깐 '저게 먹히는구나, 외국어를 많이 해야겠다'라고 생각했다"

 

조승연 "제임스 본드의 표정이나 제스처를 따라하며 영어 공부를 했다. 프랑스어는 장 폴 벨몽드와 알랭드롱을 따라하며 공부했다"
김구라 "5개 국어 수준이 어느 정도냐?"
조승연 "제 어학 수준은 세 가지로 나눈다. 최고 수준은 연애 가능 수준이며, 연애 가능은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다. 그 네 개로 연애를 해봤다"

 

 

 

 

"라디오스타" 조승연, 공부 비결은? "양복을 입고, 시집을 들고"

 

조승연 작가가 공부 비결을 밝혔지요.
조승연 공부 비법을 묻는 질문에 "난 폼으로 공부하는 스타일"

조승연 "여성들이 있는 예쁜 카페에서 주로 공부를 한다,양복을 입고, 시집을 들고 다리를 꼬고 한다. 그래야 공부가 된다"

 

 

"라디오스타" 조승연, "왕따 많이 당했다"왜?

 

조승연이 한국에서 왕따를 당한 적이 있다고 밝혔다네요.
조승연 "한국에선 왕따를 많이 당했다,잘난 척을 많이 해서 그렇다"
김구라 "이런 분들은 왕따를 당해도 굴하지 않는다. 멘탈이 강하다"

 

"라디오스타" 조승연, 5개 국어 노하우 공개, 조승연 "베스트셀러로 번 돈 2년 만에 탕진…월세만 350만원"조승연, 아나운서 엄마 때문에 "7살부터 요리 시작",조승연 인세 7~8억,조승연 수입-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