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대출, 직장인대출신청 방법


직장인들 중 급한 목돈이 필요한 경우 직장인대출 상품을 이용하여 대출을 많이 받으시는데요,
직장에 다니고 있다고 해서 모두다 직장인대출신청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여기에서는 어떠한 것들을 체크해 봐야 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직장인대출이 가장 잘 되시는 분들은 사대보험에 가입되어 있고,재직증명, 소득증빙이 되시는 분들입니다.
아무래도 신용만을 보고 은행에서 대출을 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가장 안정적으로 대출금 및 이자를 갚을 수 있는
분들을 우선적으로 대출을 해드리기 때문인데요.
확실한 직장 및 소득이 있기때문에 대출이 가장 잘 되는것입니다.



하지만 대출진행을 하시는 분들을 보면 작은 개인 사업체에 근무하시는 분들이 많아 사대보험에도 가입되어 있지 않고, 급여를 현금으로 받으시는 분들 또한 많습니다.
이런 분들은 같은 직장인이기는 하지만 대출이 가능한 금융상품이 줄어들기에 위의 모든것을 갖춘 직장인 분들보다는 대출 승인율이 조금은 저조합니다.



직장인대출을 진행할때 재직증명서는 꼭 필요한 서류는 아닙니다.
대출을 진행을 하는데, 회사에다가 대출 진행할려고 하니 재직증명서를 끊어 줄 수 있냐고 할수는 없겠죠?^^
재직증명서가 아니더라도 매월 꼬박꼬박 입금되는 월급통장 내역으로 대체를 할 수 있는데요,
대신 직장에 본인이 정말 회사를 다니고 있는지 은행에서 확인 전화를 하는데요,
고객의 정보보호를 위해 은행이라고 얘기를 하지 않고, 다른 방법으로 자연스럽게 확인을 합니다.




직장인대출을 진행하고자 하신다면 꼭 주의해야 할점은 이곳저곳 아무 금융사에다가 대출신청을 하지 말아야 하는것인데요
각 금융사마다 필요한 서류나 심사기준은 조금씩 틀립니다.
A라는 은행은 소득이 들어오는 통장을 보지만, B라는 은행은 소득증빙통장이 없어도 재직증명이 확인 되면 대출을 해주는 등 약간씩은 상품마다 틀리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가장 좋은것은 각 금융사의 대출 조건을 정확하게 알고 있는 상담사를 통해 대출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고객의 신용등급, 소득, 기대출등의 조건들을 분석하여 가장 대출이 잘 되는 곳으로 연결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만약 개인적으로 이곳저곳 대출 신청을 하다가 대출 거절만 당하면 신용등급만 하락되고 결국 과다조회자로 분류되어 대출 진행 자체가 안되기 때문입니다.


직장인대출 무료상담 신청하기


본인에게 맞는 상품은 문의를 하셔야 알수 있어요

 무료 상담 신청을 하셔서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