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전화 분실 대응 이렇게

휴대전화를 분실하는 경우가 있는데...
휴대전화 분실하면 어떻게 대응을 해야 할까요?
가장 먼저 휴대전화를 분실하면 그 단말기로 전화를 걸어봅니다,
휴대폰 습득자가 전화 받기를 기대를 하면서 전화를 걸지요,
휴대폰 습득자가 전화를 받고, 통화가 되면 휴대폰을 돌려 받을수 있겠죠!
그러나 전화를 받지 않는 다면 문제가 커지는데..

휴대전화 분실하면 이동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분실신고, 정지 신청을 해요,,

그런데 분신신고만 하면 요금제 월정액, 소액결제 등이 발생할수 있기에
분실정지도 함께 해야되요,
분실한 휴대전화로 계속 연락을 시도하고 싶으면 발신만 정지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폰은 스마트폰 구굴 플레이 스토어에서 "기기관리자" 앱을 다운받아
설치를 합니다. 다운이 완료되면 PC로 인터넷에 접속을 합니다.
https://www.google.com/android/devicemanager
로그인하고, 자신의 휴대전화 단말기가 어디 있는지 지도로 표시를 해줍니다.
개인정보 입력 작업을 하면 휴대전화 단말기가 대략 어디 있는지
보여준다고 합니다.



완전히 분실햇다고 판단이 되면 원격으로 단말기 안에 저장이 되어 있는
데이터 삭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SKT 텔레콤은 고객들을 상대로 제공하는 서비스가 있다고 하는데..
"분실폰찾기 플러스"를 이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앱 방식이 아닌 프로그램 방식이라고 합니다.

앱은 환경설정에거 쉽게 삭제가 가능하다고 하나, 분실폰찾기 플러스는 프로그램 방식이기에
삭제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고객센터, 홈페이지를 이용해 가입할수 있고, 폰을 분실한 이후에
서비스 가입해도 서비스를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프로그램이 작동이 되면은 화면이 잠기게 되고, 화면에 "저에게는 너무 소중한 폰입니다.
꼭, 돌려주세요, 사례하겠습니다"등의 메시지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분실했을 때, 단말기를 잠그거나, 각종 데이터인 주소록, 메시지함, 토오하기록 등을 원격으로
삭제해주는 툴이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