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동 맛집/우리동네 연잎갈비/참숯 직화 구이 돼지갈비 잘먹었어요



일을 하고 있던 중, 저녁시간이 다 되어 갓지요 

그런데 일이 늦게 끝나서 아이들이 너무 배고파 하기에 모처럼 대화동 맛집인 우리동네 연잎갈비에서 

돼지갈비를 먹자고 의향을 물어보니 너무나도 좋아하는 아이들 ㅎ ㅎ



옆집 맘이랑 같이 출발을 했지요 




우리동네 연잎갈비 집에 들어서니 저녁시간이라서 그런지 사람들이 맛있게 먹는 것을 보니 급 배가 더 고파지네요 





어떤것을 주문할까? 하다가 연잎돼지갈비를 5인분을 주분을 하였답니다 ^^ 




그런데 눈에 보이는 ?

한우암소생등심 1근(생등심 육회)가 48,000원

점심특별할인 ^^ 오전 11시30분~오후3시30분까지 


우거지해장국/가마솥진국설렁탕/선지해장국/함흥물냉면 4,500원&함흥비빔냉면 5,000원으로 할인이 된다는 것 ㅎㅎ 


점심시간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먹을수가 있다네요, 

다음에 포장해 가야지 ㅋㅋ 




주문과 동시에 차려지기 시작하는 반찬들 ~


그런데 모두 너무 배고팠던지라 젓가락들이 무지 바쁘게 움직이기 시작하는데 ㅋㅋ




새우, 머릿고기, 멍게가 가지런히? 도착과 즉시 사라지기 시작하고,,,,, ㅎㅎ



도토리묵사발을 먹을라고 했더니 아이들이 벌써~ 

어디로 도토리묵사발이 갔을까 ㅋㅋ 



계란찜은 아이들이 좋아하기에 나오니 넘 좋네요 



연잎돼지갈비 5인분이 가득 담겨져 있다는 ~




자~ 그럼 구워야 겠지요 ㅋㅋ

아이들이 눈 빠지게 기다리고 있으니,,,,


빨리 익어라 ~



어! 애는 뭐지?

도시락에?

기름과 김치, 파채가 들어 있는데? 

아~ 

쌈싸 먹을때 곁들이면 good~




마늘도 얼릉 넣고,,, 솔솔 퍼지는 냄새로 ^^ 



연두부도 급하게 아이들 입속으로 들어가기 바쁘고^&^




어?

뭐지?

처음보는 건데,,,

아~아 우거지해장국이라는 거구나 

처음 먹어볼수 있는 기회가 생겻네요 



우거지해장국에 고기가 듬뿍 들어 있다는~그것도 대창



노릇노릇하게 구워지는 연잎돼지갈비를 맘님들은 굽기 바쁘고, 아이들은 먹기 바쁘고 ㅋㅋ 



어디 쌈을 한번 싸볼까!

음,,,좀 크게 쌋다는 ^^ 그래도 한입에 쏙~옥~




작은아이도 덩달아서 양파소스에 뭍힌 후에 크게 쌈을 싸길래 걱정을 했더니 글쎄!

다 ~ 입속으로 들어 가게 작게 만들어서 ㅎㅎ



너무나도 배가 불러서 "다 먹었다!"말했더니 

ㅋㅋ

옆집 맘이 하는 말 

"함흥물냉면, 비빔냉면 추가!!!!1"


헐,,, 


배가 너무 부른데 어떻게 먹지?




보기만 해도 얼음이 동동 떠 있어 시원한 함흥물냉면을 4명이 나눠서 먹으니 딱^^ 좋당 ㅎㅎ 




그런데 옆집맘이 비빔냉면을 보니 벌써,,,

와! 

빠름 ^^빠름 ^^ 




또한 고기를 포장해서 사갈수도 있기에... 


남편이 퇴근할 때를 대비해서 우거지 해장국 1인분을 포장을 하고 집으로 ~

너무 배불러 집에오자마다 누어버리는 아이들 ㅎㅎ 

너무 맛나게 먹었나 보다 ㅋㅋ



연잎돼지갈비에 사용이 된 연잎~


연잎효능으로는 비타민C&식이섬유소가 풍부하여 다이어트 할때 적당량 섭취하면 좋다네요.

또한 혈관질환 개선,항산화물질인 "퀄세틴 "등이 풍부하여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데요.

그리고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혈압 강하"에 도움을 준다네요.



대화동 맛집,우리동네 연잎갈비에 남편과 함께 다시 갈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