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우울증일까?"우울증 자가 관리법,우울증 자가 진단법,설문으로 알아보는 나의 상태


성인 8명중 1명이 우울증이라고 하네요
봄철이 되면서 우울하다는 생각을 가질수도 있겟지요
우울증이란?
의욕저하와 우울감을 주요 증상으로 다양한 인지, 정신,신체적 증상을 일으켜 일상기능의 저하를 가져오는 질환입니다



우울장애 감정,생각, 신체 상태, 행동 등에 변화를 일으키는 심각한 질환으로 개인의 전반적인 삶에 영향을 줍니다

우울증은 일시적인 우울감과 개인적이 약함의 표현이거나 의지로 없앨수 있는 것이 아니므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지 못하고 우울증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다네요
전문가의 적절한 치료를 받는다면 상당히 호전을 기대할수 있고, 정상적인 생활로 돌아가는 것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우울증 자가 진단법

1- 미래에 대한 희망이 없다

2-이유없이 죄책감이 든다

3- 하루종일 우울한 기분이 지속된다

4- 나만 소외되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5- 열등감이 생기고 이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다

6- 식습관은 그대로인데 갑자기 체중증가 또는 체중감소가 나타난다

7- 과수면 또는 불면증에 시달린다


8- 일상생활이 불만족 스럽다
9- 별일 아닌 일에 눈물이 난다
10- 자살 충동을 느껴본 적이 있다
11- 건강에 대해 자신이 없고 성.생.활이 무의미 하다
12- 나 자신에 대해 싫고 추한 느낌이 든다
13- 항상 피곤하며 일상생활을 할 수가 없다
14- 실패자, 낙오자 라는 생각을 자주 한다
15- 어떤 것을 스스로 결정하지 못한다



우울증 자가진단법으로 50점 이상이면 전문가의 상담치료가 필요하고,

31점~45점이면 심한 우울증이 의심이 되며 주변의 도움이 필요하다네요
16점~30점은 우울증 초기증상으로 가끔 우울하지만 극복이 가능합니다
0점~15점은 일반적인 상태로 우울증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