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억대 연봉자 52만명",고액연봉 직업,억대 연봉 직업,감평사,건축사,법무사,도선사,의사,국회의원,세무사,회계사,변호사,변리사


전국 "억대 연봉자" 52만명에 달한다고 하는데 많네요

한국고용정보원 자료를 토대로 전국 억대 연봉자 52만명에 기여하는 고액연봉 직업

1위-"변리사"10년가까이 전문직 소득 1위를 차지

변리사는 특허, 실용신안, 의장 및 상표 따위에 관한 사무를 대리 또는 감정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사람
변리사의 1인당 평균 연수입이 5억 6천만원에 이루지만 개인차는 크다네요.
변리사 시험에 합격하거나 변호사 자격을 가진 사람이 변리사 등록을 통해 변리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고 합니다.



2위- 변호사

변호사도 개인별 편차가 워낙 크긴 하지만 알려진 평균 연봉은 4억 900만원




3위- 회계사, 평균 2억 8500만원

개인이나 기업, 공공시설, 정부기관 등의 경영상태, 재무상태, 지급능력 등의 다양한 재무보고와 관련하여 상담을 해주거나 관련 서류를 작성하는 일을함

회계 관련 서류들을 세밀하게 검토하고 계산상의 오류를 잡아낼 수 있는 수리 능력과 분석력이 중요한 직업으로 개인의 능력과 직급에 따라 연봉의 차이가 달라지지만, 평균 연봉은 2억 8천만원


4위- 2억 5400만원 연봉의" 세무사"

세무사는 세무회계분야 최고의 전문 자격 사로서 세무와 관련된 업무를 보는 사람

개인 세무사 사무실을 개업하거나 법인 세무사 사무실을 차릴 수 있고,세무사 연봉은 정확하게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며 그 편차도 큰 편이라네요.
평균 2억 5천만원 정도로 상당히 높은 금액의 돈을 벌 수 있는 직업으로 손꼽힌다고 합니다.



5위-국회의원

국회의원은 약 1억 4천만원의 연봉을 받는다네요

그 외 자녀의 중,고교 학비와 가족수당이 별도로 지원되고 정책개발, 자료 발간, 출장비, 사무실 운영, 차량 유지비 등으로 연간 1억여 원이 지급된고,각종 후원금까지 모금할 수 있어 실질적으로는 상당히 많은 금액을 운용할 수 있다네요.


6위- 직업인 "의사"로 2억

소속된 병원이 어디냐에 따라, 분야와 직급에 따라 연봉에 많은 차이가 있지만 평균적으로 매년 2억 정도의 연봉을 받는다고 알려져 있다네요.
의사의 경우 성형외과 의사의 급여가 가장 높고 외과의사 치과의사 정신과 의사가 그 뒤를 이었다네요.


7위- 연봉 1억 5천만원의 "도선사"

도선사는 항만, 운하, 강 등의 일정한 도선구에서 선박에 탑승하여 해당 선박을 안전한 수로로 안내하는 것
6천 톤 이상 선박의 선장으로 5년 이상 승무한 경력이 필요하며 지정교육기관에서 해기사 양성교육을 이수한 후 해기사 자격증을 취득해야 합니다.
모든 과정을 합하면 15년에서 20년 정도 해상에서 생활하며 경력을 쌓아야 얻을 수 있는 자격이라네요.


8위- 연봉 1억 4700만원 "법무사"

법무사는 법무사 법에 따라 법원과 검찰청에 제출하는 서류 작성 및 제출을 대행하고, 그 밖에 등록신청에 필요한 각종 서류들을 작성 및 제출하는 업무를 수행
연봉은 1억 4천 700만 원으로 1차 시험과 2차 시험은 필기, 3차 시험은 구술로 구분하여 실시하고 있고,개인 사무소 외에 합동사무소를 설립할 수 있으며 법률 관련 업무 부서 등의 진로가 있다네요.

9위-"억대 연봉 직업".연봉 1억 1900만원 "건축사"

건축물의 설계 및 공사 감리를 할 수 있는 자격을 가진 기술자로, 국토교통부에서 시행하는 건축사 자격시험에 합격하고 국토교통부 장관의 면허를 받아야 한다네요.


10위- 6천 900만원의 "감평사"

"감정평가사"는 동산이나 부동산 따위와 같은 재산의 가격을 감정 평가할 수 있는 법적 자격을 가진 사람으로 토지, 건물, 동산, 유가증권 등의 재산을 측정하는 업무를 수행
1차 시험과 2차 시험으로 나눠 선별되고 있으며 이 시험에 합격하면 대통령령이 정하는 기간 이상의 실무수습을 마쳐야 한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