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배우기, 전화중국어 오늘부터 수업 시작했어요



곧 큰아이가 중학교에 들어가는데 미리 배웠어야 하는 제2외국어,,

그러나 아직 시작도 못했지요

명가차이니즈와 상담을 하고 나서 전화중국어 수업을 하기로 했답니다.

먼저 회원가입을 한 후에 전화중국어 수업 시간을 결정하기로 했는데

아이가 하교시간과, 학원시간 등을 고려해서 늦게 수업하기로 했어요

나중에 수업 시간 변경이 가능하다고 하기에,

한달동안 진행이 되는 전화 중국어 80,000원, 주 5회 수업 go~go~


레벨테스트를 한다고 하길래 배운적이 없기에 ㅜㅜㅜ

강사 소개를 해주셨지요.한국어를 잘하시고, 한국 유학도 하셨고, 또한 한국 문화를

잘 이해하기에 걱정이  없었지요


처음 배우는 중국어이기에 초급단계인 "다락원 중국어 입문편"을 시작한다고 했어요

파일을 메일로 받고 나서 수업 전에 아이보고 미리 몇장 읽어 보라고 했지요

스스로 혼자 발음도 하는 모습이 ㅎㅎ

시작도 안했지만 벌써 중국어를 혼자 중얼 중얼 하기에 기특하다는 ^^



 

드디어 약속한 전화중국어 시간이 되자 미리 준비해둔 프린터 해 놓은 파일과

행여 몇장 밖에 안했기에 진도가 어느정도 나갈지를 몰라서 노트북으로 파일을 열어 두었지요

이어폰과, 펜도 준비를 하고 기다렸는데 마침 따르릉~~~~

 

갑자기 당황하는 아이 ^^

전화수업은 처음이기에 뭐라고 말을 해야 할지 몰랐나봐요

 

"걱정하지 말고 중국어 처음이고, 강사샘이 한국말 잘하니 걱정마 "다독여 주였지요

 

스스로 프린트 해 놓은 중국어 교재에 메모까지 하면서 공부했네요, 기특혀 ㅎㅎ

중국어 수업하는데 스피커로 하다가 이어폰으로  바꾸면서 집중하네요





 

10분동안 전화 중국어 수업이 이뤄졌는데 수업이 끝나자 마자 1분도 안지나서 바로

퀵으로 멜이  왔네요

수업하는 내용을 녹음을 안했는데 글쎄 친절하게도 명가차이니즈에서 오늘 수업 내용과

녹음 파일까지 챙겨서 보내주셨지요

처음이라 많이 수줍어 하고, 당황하는 모습이 그대로 담겨 있었다는 ㅎㅎ

 

 

 

 

명가차이니즈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출석"체크가 되어 있었지요

한달동안 진행이 되는 중국어 배우기, 작은 딸이 "나도 중국어 배우고 싶어 ㅜㅜ"

아마 언니가 하는 모습을 보니 내심 부러웠나봐요

 

전화중국어 명가차이니즈-링크

 

중국어 수업이 끝나고 아이가 와서 말하네요 "마^마"

"?"

"엄마라는 뜻이야"

벌써 써먹는 다니..음,, 매일 녹음 파일을 저도 들어봐야 겠어요

만약 아이가 중국어로 말을 하는데 못 알아 들으면 서운할꺼 같아요 ~